(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 광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성, 캐릭터 별 노출되는 소비자 유형,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형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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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강한 광고 노출을 위해 캐릭터를 많이 이용한다. 예를 들어 만화캐릭터,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 기업들만의 제품 및 브랜드 등을 어필하기 위해 많이 사용한다. 이처럼 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 대하여 조사한 후 조사된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성, 캐릭터 별 노출되는 소비자 유형,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형 캐릭터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단, 캐릭터는 국·내외 포함하여 10개 내?외로 조사 및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캐릭터의 특성, 캐릭터별 노출되는 소비자 유형(국내?외 포함 10개 조사?분석)
2.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형 캐릭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강한 광고 노출을 위해 캐릭터를 많이 이용한다. 예를 들어 만화캐릭터,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 기업들만의 제품 및 브랜드 등을 어필하기 위해 많이 사용한다. 이처럼 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 대하여 조사한 후 조사된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성, 캐릭터 별 노출되는 소비자 유형,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형 캐릭터에 대해서 제시하시길 바랍니다. (단, 캐릭터는 국·내외 포함하여 10개 내?외로 조사 및 분석)

Ⅰ. 서론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강한 광고 노출을 위해 캐릭터를 많이 이용하는데, 광고(advertising)란 기업이 제품의 판매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자사 제품이 다른 회사의 제품들보다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을 현재와 잠재고객들에게 설득력 있게 알리기 위한 정보전달활동이다. 광고를 통해 소비자?국민?정부?거래처를 대상으로 설득하고, 변화시키고 소비수요 창출 및 기업이미지 제고 등 기업에 불리한 환경을 유리한 환경으로
참고문헌
심성욱, 전종우, 고한준 저, 광고학개론, 서울경제경영, 2018
최인숙 저, TV 애니메이션 광고의 리얼리티 연구, 중앙대학교, 2012
이용우 저, 캐릭터애니메이션 TV광고의 표현유형 분석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2006
진창현 저, TV 광고에 나타난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2009
이명천, 김요한 저,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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