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펩시의 콜라 전쟁 -주요 국가 시장상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재 세계 시장 현황
미국 시장 상황
국내 시장 상황
중국 시장 상황
펩시가 우세인 국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 본문내용
-
현재 시장상황
단순한 미국내의 기업을 넘어서 전세계인이 마시는 음료
매출액의 경우 탄산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군을 포함하여 펩시가 코카콜라에 앞서고 있음.
미국 시장상황
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
세계적으로 소다음료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
건강에 대하여 높아지는 관심으로 전체적인 소다 음료 매출의 하락에반하여 다이어트 콜라 시장은 성장
다이어트 코크의 경우 전년대비 5%의 판매량증가에 반해 다이어트 펩시는 6.7% 증가
잠재력이 큰 다이어트 콜라 시장에서 펩시가 우세
국내 시장상황
전체적인 음료시장의 성장 중 탄산음료 시장의 경우 조금씩 위축
가장 큰 원인은 콜라시장의 위축
웰빙 트랜드의 확산으로 인한 건강 중시 소비자 성향
장기화된 경기 침체에 따른 외식 산업 전반의 침체의 영향
국내 시장의 문제점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콜라는 건강에 해롭다라는 인식을 가짐
웰빙과 건강을 중요시 하는 소비성향의 발달
이러한 문제점은 펩시의 경쟁자가 코카콜라뿐만 아니라
사이다, 과즙, 건강음료시장 까지 확대되는 결과 초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