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펩시의 콜라 전쟁 -주요 국가 시장상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재 세계 시장 현황

미국 시장 상황

국내 시장 상황

중국 시장 상황

펩시가 우세인 국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본문내용
현재 시장상황

단순한 미국내의 기업을 넘어서 전세계인이 마시는 음료
매출액의 경우 탄산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군을 포함하여 펩시가 코카콜라에 앞서고 있음.

미국 시장상황

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
세계적으로 소다음료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

건강에 대하여 높아지는 관심으로 전체적인 소다 음료 매출의 하락에반하여 다이어트 콜라 시장은 성장

다이어트 코크의 경우 전년대비 5%의 판매량증가에 반해 다이어트 펩시는 6.7% 증가
잠재력이 큰 다이어트 콜라 시장에서 펩시가 우세

국내 시장상황

전체적인 음료시장의 성장 중 탄산음료 시장의 경우 조금씩 위축
가장 큰 원인은 콜라시장의 위축

웰빙 트랜드의 확산으로 인한 건강 중시 소비자 성향
장기화된 경기 침체에 따른 외식 산업 전반의 침체의 영향

국내 시장의 문제점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콜라는 건강에 해롭다라는 인식을 가짐
웰빙과 건강을 중요시 하는 소비성향의 발달
이러한 문제점은 펩시의 경쟁자가 코카콜라뿐만 아니라
사이다, 과즙, 건강음료시장 까지 확대되는 결과 초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펩시는 음료와 스낵푸드의 2가지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음료부문에는 7up, 펩시, 다이어트펩시 등이 있고 여러 나라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98년에는 음료부분이 전체 수익의 51%를 스낵 푸드 부문이 49%를 차지했다. 코카콜라는 병 캔 음료의 세계 최고 생산, 유통, 판매와 무알코올 음료의 생산, 유통,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2)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1. 시장 분석가. 유통환경의 변화ⅰ) 유통구조의 변화과거에는 도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광고 시작 1968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에 의해 국내 생산 시작1974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국내원액 생산, 공급 시작1985. 5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Cola Claasic으로 복귀1993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1998. 4 전세계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2000년 초 코카콜라 즐겨요 (Coca0Cola Enjoy) 캠페인 시작Ⅱ.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광고 시작 1968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에 의해 국내 생산 시작1974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국내원액 생산, 공급 시작1985. 5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Cola Claasic으로 복귀1993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1998. 4 전세계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2000년 초 코카콜라 즐겨요 (Coca0Cola Enjoy) 캠페인 시작Ⅱ.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 코카콜라 마케팅분석
  • 광고 시작 1968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에 의해 국내 생산 시작1974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국내원액 생산, 공급 시작1985. 5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Cola Claasic으로 복귀1993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1998. 4 전세계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2000년 초 코카콜라 즐겨요 (Coca0Cola Enjoy) 캠페인 시작Ⅱ.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광고 시작 1968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에 의해 국내 생산 시작1974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국내원액 생산, 공급 시작1985. 5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Cola Claasic으로 복귀1993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1998. 4 전세계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2000년 초 코카콜라 즐겨요 (Coca0Cola Enjoy) 캠페인 시작Ⅱ.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