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미노피자의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업체 선정 이유 – Domino’s Pizza
도미노 피자의 역사 및 소개
본론
한국 v/s 미국 도미노피자 비교
IR GRID분석 및 결과
피자시장 분석  SWOT분석
결론
피자시장의 문제점과 대안방향

본문내용
도미노 피자의 기술혁신

배달시스템혁신
배달가방 Heat Wave 개발(1998년)
외식업계최초로 ‘중앙물류보급시스템’도입.
도우배달상자(Hot Bag)의 재질변경
망사형 피자 스크린개발

브랜드인지도 강화를 위한 노력

인지도 상승을 위한 relocation

광고
기존마케팅유지-주문 후 30분 이내 배달
맛있는 보증제 (맛없음 환불,교환)

새 피자 출시 전부터 런칭과 동시에 TV광고
인터넷, 이벤트등 다각도 마케팅 구사

PPL (Product Placement)
드라마를 통한 사전홍보

한국 도미노

한국 도미노는 피자의 카테고리가 크게 트리플 피자와 더블 크러스트 피자 스크린피자 3종류로 나뉘어져 있다

한국의 경우 세트 메뉴 주문시 한가지 형식을 표준화하고 피자의 종류도 스크린 메뉴 중 포테이토 .불고기, 슈퍼 디럭스 3가지중 하나만 선택하는 형식

한국에서는 웰빙 바람으로 인해 신선한 야채가 조화를 이룬 야채피자와 한국인의 기호에 맞게  핫앤 스파이시 피자도 출시되었다

미국도미노와는 다르게 고구마와 불고기등의 토핑재료를 사용하므로서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 시키고 있다

한국 도미노는 일반스크린 피자에서 스테이크, 스위스 퐁듀, 시푸드 피자  세종류만 더블크러스트로 선택해서 먹을수 있으며 나머지는 크러스트선택이 불가능하게 만듬으로서  간편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미노피자의 국제마케팅에 관해 발표가 있었는데 도움자료로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heave***
    (2009.10.01 20:57:4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게 잘 정리 한것 같습니다.
  • smart5***
    (2006.10.03 18:26:5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의 중국진출 전략
  • 피자와 다투고 있는 도미노피자의 경우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10%가량 성장해 약 410억원으로 집계 되었다. 또 점포당 매출액은 약 5%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미노 피자는 상반기에 10여개 매장을 신규개설, 총 점포수를 205개로 늘린데 이어 하반기에는 기존 점포의 내실경영으로 전환, 점포당 수익을 전년대비 15%이상 높인다는 계획이다.미스터피자는 상반기 매출이 5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1.1% 증가했다. 올해 목표 1050억원은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Ⅱ. 본론1. 미스터 피자 소개 1)회사 개요2)회사 이념3)회사 연혁4)ABOUT CEO5)글로벌 미피6)점포 현황7)미피의 년도별 매출액과 점포 현황2. 경영 전략1) 시스템 관리2) 회사 컨셉 변화3) 고객 서비스4) 학과 개설 5) 사회 공헌 활동3.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2)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2) 내부 마케팅3) 관계 마케팅4) 여성 마케팅5. 경쟁 업체와의 비교 1) 도미노 피자와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해외진출전략
  • 국제 경영 사례-미스터 피자의 해외 진출기-목차서론: 피자업계 동향미스터피자 소개 및 선정한 이유본론:진출배경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PProductPricePlacePromotion중국 시장성과중국 이외 국가로의 해외 진출 현황미국베트남싱가포르결론:문제점 및 대안느낀 점참고 문헌서론: 피자 업계 동향피자업계는 지난 2000년 이후 배달 시장의 확대로 인해 음식결정권이 자녀가 아닌 주부 및 직장인으로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의 중국 진출 마케팅 및 성공요인과 전략적 방안
  • 전략이다.5) 적극적인 현지화미스터피자는 현지화 적극적이다. 점포의 중간 관리자 이상은 외부에서 영입하지 않고 미스터피자에서 성장한 현지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현재 직원 600명중 CEO를 제외한 모든 직원이 현지인이다. 각 점포의 점장 또한 1호 점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출신이 많다. 북경미스터피자는 직원들에게 회사에 대한 신뢰감과 일을 통해 재미와 보람을 갖게 하려고 애쓰고 있다. 젊은 점장이 많은 것도 업체의 특징인데, 사람이 위치를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피자에는 세 가지 경영 목표가 있다. 첫 번째는 “Back to the basic”으로 늘 항상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자세를 의미한다. 두 번째는 “Cultural Creation”으로 미스터피자만의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문화행사와 봉사활동에도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도 있다. 세 번째는 “Guest Always Right”으로 고객이 항상 옳다는 생각을 가진다.Ⅲ.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전략Ⅲ-1. 미스터피자의 STP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