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신문 업계의 상황, 현 한겨레의 상황, 한겨레의 광고 분석, 새로운 광고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현 신문 업계의 상황
1-1. 신문 정기 구독률 및 열독률.
1996년 69.3%이던 정기구독률은 2008년 36.8%로 떨어졌다. 지난 1주일간의 신문 열독률은 2002년부터 연 평균 3.9%p씩 하락해 58.5%까지 떨어졌다.
그 중 조선·중앙·동아일보 등 상위 3개지가 전체 구독 신문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59.7%(조선 25.6%, 중앙 19.7%, 동아 14.3%)로 집계됐으나, 열독 점유율은 44.8%로 시장점유율에 한참 못 미치쳤다.
▲ 신문 가구 정기구독률 변화 추이. ▲ 2002년 이후 지난 1주일간 신문 열독률 변화
2-2. TV시청률, 인터넷 사용량과 신문 구독률의 관계.
구분
(사례수)
신문 열독시간
지상파TV 뉴스 이용시간
2008년
2006년
2008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무료신문의 선호도 및 특성과 향후 전망에 관한 연구
  • Ⅰ. 서론 (p.1~3)1.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2. 무료신문의 정의 3. 무료신문의 등장배경4. 국내 무료신문의 종류와 현황Ⅱ. 본론 (p.3~15)1. 무료신문의 특징 (p.3~7)1) 분석 시기 및 범위2) 발행지면 및 지면구성3) 기사 형식별 구성 : 건수4) 신문별 광고 비중2. 무료신문의 영향 (p.7~11)1) 구독자 입장2) 가판업계 상황73. 조사 방법론과 조사 설계 설정 (p.11~15)- Survey -1) 설문지 분석 결과2) 자료 분석과 해석Ⅲ. 결론 (p.15~18)1. 무료 신문의 전망2.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교대제의 출발4-ii) 4일은 일하고, 4일은 쉬고ㅡ4조 2교대제4-iii) 가족같이, 친구같이ㅡEAP 상담제도4-iv) 유능한 직원은 기업의 미래5. 이제는 직원의 가족도 경영한다5-i) 가족친화 경영의 등장배경5-ii) 유한킴벌리의 가족친화경영5-iii) 타 기업의 가족친화 경영 사례6. 성공 뒤에 나아갈 길6-i) 유한킴벌리식 경영의 성공 원인6-ii) 나아갈 길은 어디에7. 유한킴벌리의 경영을 보며 느낀 점7-i) 기업의 선정 이유7-ii) 사례를 분석하며 느낀 점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분석(1)미샤 SWOT■ S : Strength (강점)■ W : Weakness (약점)■ O : Opportunity (기회)■ T : Threat (위협)(2) 경쟁사의 확장, 수익 증대(3) 경쟁사의 SWOT (더페이스샵)4. 미샤 B.C.G Matrix 분석 미샤 마케팅 STP 전략1) 미샤의 기존 STP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2) 미샤 새로운 STP전략제안■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미샤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① 스마트폰 광고(모바일앱)② 인터넷 신문 광고③ TV 광고④

  • [IMF] IMF와 사회변화 및 기업의 구조조정 사례(삼성)
  • 광고수입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이다.광고단가의 경우 기존 광고단가의 50% 수준까지 내리는 조건의 협상이 오고 가고 있다. 맨 뒷면 전면 통광고의 경우 평소 1-2억원 대의 광고가 3-4천만원의 가격으로 타협되는 경우가 많으며, 1면 광고의 경우 속지 광고료만 받고 게재하는 사례도 있다고 광고담당자들은 밝히고 있다. 이러한 광고단가의 할인으로 인해 신문 광고시장의 적정 단가 유지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으로 각 신문사의 광고 단가 파괴현상으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새로운 브랜드가 밀려들어 단말기시장 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2) SWOT 분석strengthsweaknesses1. 풍부한 인적자원2. 우수한 IT 기반3. 삼성의 효율적 회사체제4. 제품리더십5. 다양한 제품6. CDMA 기술․ 점유율 우위1. 오해의 소지가 있는 브랜드 명2. 핵심기술의 외부 의존도3. 유통망 미비opportunitiesthreats1. 중국 휴대전화 인구의 증가2. 세계 및 중국 CDMA, GSM시장의 확대3. 중국정부의 통신망 현대화 계획4. 분권화로 인한 지방통신시장의 활성화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