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금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개관
1. 인터넷금융
(1)인터넷 - 금융기관과 고객이 만날 수 있는 하나의 가상점포
금융산업의 경영전략의 변화 시장중심의 경영 -> 고객관계중심의 경영
<발표용>
{시장중심의 경영
고정화된 상품군
시장점유율로 성과측정
고객층별,시장별로 정보집중
메인프레임 중심, 부분적 통합
고객관계중심의 경영
고객중심의 맞춤형 상품군
고객정보의 판매점 에서의 통합
Client/Server시스템 전자상거래}
(2) 인터넷금융서비스의 제공
* 기존 사업자의 인터넷진출 - 사이버화 (사이버증권, 사이버보험, 인터넷 뱅킹등)
* 혁신적인 개념 - 두 가지 흐름
금융포탈의 등장
금융포탈은 종래의 금융상품들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혁신적인 개념으로써
경제정보제공포탈의 매출액은 2000년 519억원에서 2001년 1,194.2억원으로 129.8%의 고도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
인터넷전문은행은 현재 영, 미국, 프랑스, 일본, 홍콩, 대만 등의 국가에서 설립되어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한국에는 인터넷전문은행으로 브이뱅크가 설립 진행 중에 있다.
2. 인터넷금융서비스의 현황
(1). 사이버화 금융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