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산업 클러스터 관점의 부산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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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분석

2. 타겟설정 및 컨셉도출

3. IMC 실행방안
본문내용
IMC 실행방안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부산시 프로스포츠의 활성화

사회 전반을 주도하고 있는
열정적인 20-30대

프로스포츠를 통한
신나는 흥분! 열광!!

Fever in Busan 이라는 슬로건 아래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가미한
PR, 이벤트 등 IMC적 활동

퍼블리시티 적극 활용

부산시 프로스포츠의 클러스터 형식 구축과
슬로건 ‘Fever in Busan’을
광고보다 공신력이 높은 퍼블리시티를 활용하여 PR.

기대효과
프로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도 신문의 공신력을
이용하여 흥미 유발.
‘Fever in Busan’ 슬로건 홍보로 클러스터 형식의 프로스포츠 인지도 향상.

e-sports 경기 유치
지난 7월말 부산 광안리에서 열린 e스포츠 경기에 15만명의 인파가 몰리는 등 관중 동원력이 어느 스포츠에 비교해도 손색 없다고 할 수 있다.

기대효과
e-sports가 프로화가 진행됨에 따라 그에 대한 인기도 날로 높아가고 있으며, 특히 부산은 광안리에서 프로게임계에 기념적인 15만 관객 동원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유리한 위치이며, 많은 사람들이 프로게임에 열광.아직 프로경기 전용 구장이 갖춰져 있지 않은 프로게임 경기 유치를 통한 새로운 프로스포츠의 선두 지역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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