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치축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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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환경분석
Ⅲ. SWOT분석
Ⅳ. 전략수립 – STP분석
Ⅴ. 전략방향모색 – 4P분석
Ⅵ. 전략캔버스 예상분석
Ⅶ. SWOT분석을 통한 Matrix작성
Ⅷ. 동태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
Ⅸ. 마치며…
본문내용
■ 행사 개요
행사명 : 부산 자갈치 축제
기 간 : 매월 10월쯤 개최
장 소 : 자갈치 일원
주 최 : (사)부산자갈치문화관광축제위원회
후 원 : 문화관광부, 부산광역시청, 부산중구청, 한국관광공사

■ 행사 목적
-국내 최대 수산물 집산지의 특성을 살린 축제로 산업형 축제의 샘플화 정착.
-국가지정 우수축제로 연속 선정 : 한국의 대표적 문화관광축제로 자리 매김.
-국내외 관광객 확대 유치 : 주 5일 근무 추세에 따른 자갈치를 년중 관광
화로 관광 수익 증대와 지역 경제활성화 도모
-축제를 통한 지역이미지 제고 및 주민과 상인과의 화합, 결속력 강화

Segmentation
① 적극적으로 축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경우.
② 우연히 축제에 참여하는 경우.
③ 화제가 되는 축제만을 선호하는 경우.
④ 주위의 환경과 거리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경우.
⑤ 축제에 무관심한 경우.



Strength & Weakness

▸ 자갈치 시장의 강점은 기존 30여년간 누려온 부분 에 집중되어 있고,
시설적인 부분에는 강점이 없다.

▸ 현재의 자갈치 시장의 강점들은 장기적으로 상실할 가능성이
크므로 이에 대한 방어가 필요하다.

▸ 자갈치 시장의 현대화를 위해선 name value와 주변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야 한다.
▸ 관광산업으로 특화 하려면 지역상권이주는 이점을 잘 살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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