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치축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환경분석
Ⅲ. SWOT분석
Ⅳ. 전략수립 – STP분석
Ⅴ. 전략방향모색 – 4P분석
Ⅵ. 전략캔버스 예상분석
Ⅶ. SWOT분석을 통한 Matrix작성
Ⅷ. 동태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
Ⅸ. 마치며…
- 본문내용
-
■ 행사 개요
행사명 : 부산 자갈치 축제
기 간 : 매월 10월쯤 개최
장 소 : 자갈치 일원
주 최 : (사)부산자갈치문화관광축제위원회
후 원 : 문화관광부, 부산광역시청, 부산중구청, 한국관광공사
■ 행사 목적
-국내 최대 수산물 집산지의 특성을 살린 축제로 산업형 축제의 샘플화 정착.
-국가지정 우수축제로 연속 선정 : 한국의 대표적 문화관광축제로 자리 매김.
-국내외 관광객 확대 유치 : 주 5일 근무 추세에 따른 자갈치를 년중 관광
화로 관광 수익 증대와 지역 경제활성화 도모
-축제를 통한 지역이미지 제고 및 주민과 상인과의 화합, 결속력 강화
Segmentation
① 적극적으로 축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경우.
② 우연히 축제에 참여하는 경우.
③ 화제가 되는 축제만을 선호하는 경우.
④ 주위의 환경과 거리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경우.
⑤ 축제에 무관심한 경우.
Strength & Weakness
▸ 자갈치 시장의 강점은 기존 30여년간 누려온 부분 에 집중되어 있고,
시설적인 부분에는 강점이 없다.
▸ 현재의 자갈치 시장의 강점들은 장기적으로 상실할 가능성이
크므로 이에 대한 방어가 필요하다.
▸ 자갈치 시장의 현대화를 위해선 name value와 주변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야 한다.
▸ 관광산업으로 특화 하려면 지역상권이주는 이점을 잘 살려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