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특징과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국내 테마파트의 대표적 사례를 통해 본 테마파크 개발에 관한 시사점 분석
랜드는 고객만족도 조사와 관련된 검토 후에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실천해야할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에버랜드의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실천전략은 여섯 가지의 추진 방법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친절화 고객과의 접점에서 가장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화, 인사, 용모, 복장, 보행의 5대 항목을 설정하여 cast들의 고객만족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도, 직원 만족도, 그리고 친절도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 [관광리조트론] 테마파크 - 삼성에버랜드
랜드33,930 9,371 30,101 12,020 6,925 58,417 72.2 부산어린이대공원859,203 151,453 332,484 168,755 199,798 852,490 -0.8 대구우방타워랜드3,093,004 635,247 814,878 450,188 427,286 2,327,599 -24.7 인천송도유원지408,220 52,967 121,428 186,151 57,616 418,162 2.4 광주광주패밀리랜드884,547 202,641 401,083 213,568 230,349 1,047,641 18.4 대전꿈돌이랜드583,753 111,949 211,996 178,655 155,435 658,035 12.7 대 전 주 랜 드1,092,461 175,823 390,563 282,397 256,571 1,105,354 1.2 경기삼성에버랜드8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랜드화, 고급화, 차별화를 통한 경쟁과 각각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특유의 경쟁우위 공략을 위한 접전이 치열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높은 고객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고 있는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 의 사례를 중심으로 아파트의 브랜드화 전략과 그 효과, 그들이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정책, 입주자를 위한 프리미엄 혜택, 경쟁 환경의 분석을 통한 강점과 약점의 분석, 내부역량과 경영 성공 전략에 대한 조사를
- [도시경제학]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도시경제학 조별 보고서)목차1.연구의 배경과 목적2.아파트 브랜드의 이해3.아파트 브랜드 가치 측정 과정4.회귀분석 결과5.연구결론6.연구과정의 문제점 및 생각 해 볼 문제7. 참고자료 및 DATA1. 연구의 배경과 목적 아파트 가격이 브랜드에 좌우되면서 새로운 브랜드, 또는 유명 브랜드를 쓰게 해달라는 입주민들의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새 브랜드를 다는 것만으로 아파트 가격이 수천만원씩 오른다는 이점 때문이
- [전략경영]테마파크의 성공적인 품질경영 사례 분석 -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랜드의 입장객수는 790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도심형 테마파크인 롯데월드(743만명), 우방타워랜드(309만명) 순으로 나타났다.여기서는 에버랜드의 주요 경쟁사라고 여겨지는 롯데월드와 서울랜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에버랜드의 품질경영을 분석할 때 경쟁사에 대한 비교분석을 함께 하도록 하겠다. 특히 막강한 경쟁사인 롯데월드를 중점적으로 하여 비교하게 될 것이다. 2) 롯데월드 소개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대형 레저 쇼핑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