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취제 종이타월에 대한 사용 상황에 의해 정의될 수 있는 시장 세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비자 행동론
방취제, 종이 타월에 대한 사용상황에 의해
정의 될 수 있는 시장세분화에 대하여
목차
1. 문제정의
2. 시장세분화의 정의
3. 시장세분화의 목적
4.시장세분화의 필요 이유
5. 시장세분화의 종류
6. 종이타월과 방향제의 시장
7. 종이타월의 사용상황에 의한 시장세분화
8. 방취제의 사용상황에 의한 시장세분화
9. 결론
10. 조 활동
11.참고 문헌
(1).문제
스낵에 대한 시장 세분화가 사용 상화에 따라 정의 되었다. 예를들어 밀 스낵과 파티용 스낵들이다. (a)방취제와 (b)종이타월에 대한 사용 상황에 의해 정의 될 수 있는 시장 세분화는 어떤 것인가?
(2).시장 세분화의 정의
Segmentation = “The strategy of subdividing the Market”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과정을 말한다. 동질적인 성향을 가진 소비자집단은 특정 제품에 대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비슷한 반응을 보이게 된다. 즉 기업은 동일한 마케팅믹스가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소비자집단을 분류해야 한다. 한마디로 말해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시장을 쪼개는 것이다. 이 세분시장(segment market)중 하나를 선정하여 적절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공략하려는 시장이 표적시장(target market)이라 한다. 결국 시장세분화의 목적은 표적마케팅을 하기 위한 선행 조건이다.
(3). 시장 세분화의 목적
첫 번째...
소비자들의 욕구는 너무나 다양해서 전체의 욕구를 규정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시장은 소비자들의 집합이고 개별 소비자는 다양한 욕구의 결집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는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과 행동 방식에서 모두 다르게 나타난다. 세밀하게 보면 욕구가 완전히 같은 소비자는 없고, 그 욕구에 있어서 유사한 그룹만이 존재한다. 이러한 다양한 욕구에 의해 제품에 대한 요구 사항과 구매 방식이나 습관이 다를 수 밖에 없다.
기업이 이러한 개개인의 개별적 욕구를 만족시키려면 이러한 욕구를 담고 있는 엄청나게 많은 형태의 제품이 필요하다. 즉, 비용은 계속 증가하고 그 효용은 정체되어 비용-효용이 균형을 이룰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