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취제 종이타월에 대한 사용 상황에 의해 정의될 수 있는 시장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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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 행동론
방취제, 종이 타월에 대한 사용상황에 의해
정의 될 수 있는 시장세분화에 대하여
목차
1. 문제정의
2. 시장세분화의 정의
3. 시장세분화의 목적
4.시장세분화의 필요 이유
5. 시장세분화의 종류
6. 종이타월과 방향제의 시장
7. 종이타월의 사용상황에 의한 시장세분화
8. 방취제의 사용상황에 의한 시장세분화
9. 결론
10. 조 활동
11.참고 문헌
(1).문제
스낵에 대한 시장 세분화가 사용 상화에 따라 정의 되었다. 예를들어 밀 스낵과 파티용 스낵들이다. (a)방취제와 (b)종이타월에 대한 사용 상황에 의해 정의 될 수 있는 시장 세분화는 어떤 것인가?
(2).시장 세분화의 정의
Segmentation = “The strategy of subdividing the Market”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과정을 말한다. 동질적인 성향을 가진 소비자집단은 특정 제품에 대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비슷한 반응을 보이게 된다. 즉 기업은 동일한 마케팅믹스가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소비자집단을 분류해야 한다. 한마디로 말해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시장을 쪼개는 것이다. 이 세분시장(segment market)중 하나를 선정하여 적절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공략하려는 시장이 표적시장(target market)이라 한다. 결국 시장세분화의 목적은 표적마케팅을 하기 위한 선행 조건이다.
(3). 시장 세분화의 목적
첫 번째...
소비자들의 욕구는 너무나 다양해서 전체의 욕구를 규정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시장은 소비자들의 집합이고 개별 소비자는 다양한 욕구의 결집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는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과 행동 방식에서 모두 다르게 나타난다. 세밀하게 보면 욕구가 완전히 같은 소비자는 없고, 그 욕구에 있어서 유사한 그룹만이 존재한다. 이러한 다양한 욕구에 의해 제품에 대한 요구 사항과 구매 방식이나 습관이 다를 수 밖에 없다.
기업이 이러한 개개인의 개별적 욕구를 만족시키려면 이러한 욕구를 담고 있는 엄청나게 많은 형태의 제품이 필요하다. 즉, 비용은 계속 증가하고 그 효용은 정체되어 비용-효용이 균형을 이룰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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