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그 인기비결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NO.
<무한도전,
그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발표할 주제는 ‘무한도전, 그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표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 이유는 무한도전은 국내 최초의 리얼 버라이어티 쇼라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무한도전은 국내에서 최초로 리얼 버라이어티 형식으로 예능프로그램을 진행시켰습니다. 또한 현재 많은 리얼 버라이어티 쇼들이 생겨나게 된 발판이라고도 할 수 있고, 물론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예능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여기는 ‘캐릭터’입니다. 출연진들의 캐릭터가 확실하게 잡혀 있다면 내용이 약간 진부해지더라도 캐릭터들이 각각의 특성에 따라 이야기를 이끌어 갈 수도 있고 거기다 프로그램의 내용까지도 확실히 재미가 있다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무한도전의 출연진들은 모두 저마다의 확고한 캐릭터가 있습니다. 박명수는 박거성, 악마의 아들, 하찮은, 흑채 1기 개그맨 등 대략 200여개가 넘는 별명들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PD와 출연진들이 서로의 특성을 살려 캐릭터를 잘 잡아줍니다.
다른 멤버들 또한 개성 강한 별명들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노홍철은 돌+아이, 정준하는 쩌리짱, 전자두뇌, 정형돈은 미존개오, 길은 무리수, 유재석은 날유, 하하는 상꼬맹이 등입니다.
세 번째 이유로는 무한도전만의 독특한 자막 덕분입니다. 무한도전은 김태호 PD만의 독특한 궁서체 자막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단순히 출연자들의 말을 전달하거나 보충설명을 하는 정도가 아니라, 기존 자막의 형식을 벗어나 마치 출연자들의 말에 대답을 하듯 자막을 넣기도 하고, 각 멤버들의 멘트 중 웃음 포인트를 짚어주기도 하며, 때로는 시청자들의 의사를 대변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무한도전의 자막은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배가시키기도 하고 상황과 어우러져 더욱 더 큰 웃음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무한도전은 자막 자체만으로도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의 참신한 아이디어 덕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무한도전의 애청자들이 무한도전을 좋아하는 이유는 질리지 않고, 매번 새로운 형식 때문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실제로 무한도전은 한 회 한 회가 ‘특집’으로 구분됩니다. 매주 신선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소재로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웃음과 재미를 시청자들에게 경험하게 합니다.
또 때로는 지구온난화나 독도 문제 등 중요한 사안에 대하여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다시 되돌아보게 만드는 에피소드들도 많이 방송됩니다.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다음 주는 또 어떤 특집을 할까’라는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 네 가지만 추려 보았습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마케팅 전략, 한국시장 진출 전략
  •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이에 대해 국내 개발사들은 닌텐도 소프트의 개발 프로세스는 장벽이 높은데다 불법복제가 많고, 미니엄 개런티를 요구해 수지타산이 맞니 않는다고 털어놓았다. 실제 닌텐도DS용 게임을 개발해 게임기 보급에 일조 했던 서드파티들은 판매량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그래서 국내 개발사들은 한국 닌텐도가 소비자가 보다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할인점, 백화점, 쇼핑몰 등 유통망에서 퍼블리셔 제품도 별도섹션을 준

  • [독후감] `멈추지 않는 도전 박지성`을 읽고 서평
  • 그의 자식을 한시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을 그 부모님. 분명 그 부모님도 대단한 위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모든 부모의 마음이란 다 그러할 테지만. 박지성은 세류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수원공고에 입학하여 이 학종 감독을 만나 자신의 축구에 눈을 뜨게 한 스승을 만났다고 했다. 무엇보다 자신의 체력에 가장 중점으로 두고 가르침이 박 지성을 지금 그 산소탱크라는 별명에 한 몫 한 것 같다. 수원공고를 졸업할 쯤 그는 체격의 조건 때문에

  • [마케팅] 마케팅 실패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중심으로
  • 비결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2. 마케팅 실패사례-4P1) Product1.1)코카콜라펩시콜라의 강력한 도전으로 시장점유율을 계속 잠식당한 코카콜라. 펩시의 시장점유율이 코카콜라를 추격하는 동안 코카콜라의 시장점유율은 제자리였고, 소비자들이 슈퍼마켓에서 콜라를 살 때, 펩시를 찾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었다. 코카콜라가 펩시에 대해 우위에 있었던 것은 펩시보다 많이 설치된 자판기 등의 유통경쟁력 뿐이었다. 코카콜라사는

  • [대중문화] 무한도전의 인기비결과 앞으로나아가야할방향
  • 그램에서 보기 힘든 진실성 발견- 대리만족과 투영성오락프로그램의 새로운 방향 제시- 무한도전의 성공 이후 유사 형식의 오락프로그램 범람@ 평균 시청률 20%, 예능 프로그램 1위. 그 이유는?‘무한도전’ 신드롬@ 기존 오락프로그램의 진부함(문제점들.)에서 탈피→ 재미와 감동을 추구, 오락프로에서 보기 힘든 진실성 발견@ 새로운 오락프로의 시초로서의 역할→ 무한도전의 성공 이후 유사 형식의 오락프로그램 범람 무한도전의 인기비결1.

  • [마케팅원론] 기아자동차 모닝을 통한 경차시장의 성공과 기아자동차의 인식변화의 요인 분석
  • 무엇보다도 이미 모닝을 구입한 기존 고객층을 관리하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현재 경차시장의 7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모닝의 경우 기존 고객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그들의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높이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모닝을 구입한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프로모션과 서비스가 이뤄져야 할 것이다.8. 결론현대차에 합병되면서 기아차 모델은 동급의 현대차보다 한 수 아래라는 평가를 받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