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무한도전의 인기비결과 앞으로나아가야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중문화의 정의와 현주소
대중문화의 수작 - 무한도전
-무한도전의 “무한도전”
-왜 무한도전인가?
-수작의 선정 이유
-무한도전의 인기비결
-수작 선정 후 우리의 고민
-무한도전이 다른 이유
-무한도전의 도전기
-생활의 발견
-스포츠스타와 함께
-예능프로그램에서의 위치
-무한도전 자막

무한도전의 한계와 나아갈 방향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나아가야 할 방향

결론
본문내용
무한도전 선정 이유
저도 팬이지만 무한도전의 퀄리티가 높아서 라고 말할 수는 없는 것 같고요;
무한도전이 버리이어티 쇼로 등장한 이후 발생한 여러 현상들을 감안했을 때
무한도전의 영향력이 막강해진 걸 제 스스로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대중문화의 수작이라고 감히 말할수 있는 것 같아요^^;

여기서 말하는 영향력이라는 건
물론 쇼프로그램 사이에서 무한도전과 똑같은 포맷이 출연진만 바뀐채로 계속 제작되는 것도 하나의 예가 될 수 있겠지만
저는 시청자 입장에서 설명하고 싶어요. 왜 무한도전이 시청자들에게 이렇게 많은 지지를 계속해서 받을 수 있는지...
사실 아직 제가 그 점에 대해 명확한 답을 할 순 없는데, 바로 이것이 무한도전의 파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드열풍과 우리나라드라마의 발전방향모색
  • 문화산업도 세계, 그 중에서도 미국과 경쟁해 살아남아야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FTA가 아니어도 한국 드라마는 도전받고 있다. 올 초 방영된 일본 원작 드라마 하얀 거탑의 짙은 사회성은 애정물과 사극에 안주해온 국내 드라마에 경종을 울렸다. 겨울소나타와 대장금의 울타리를 뛰어넘는 드라마 업그레이드가 절실한 시점이다. -개선 방향- 1. 제작진에게 다음과 같은 시간적 경제적 여유를 주어야 한다. ①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택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앞으로 언컨택트는 사회 전반에 걸쳐 더욱 활발해 질 것이고 우리가 지향해야하는 사회적 변화이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그 변화를 체험할 수 있고 불가피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기 때문이다.그래서 나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언컨택트 사회에서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와 전무한 코로나-19라는 상황을 맞이한 우리에게 변화의 방향을 알려주는 유용한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기업에서의 언컨택트 서술 중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소재에

  • [글로벌브랜드] 난타 국제마케팅전략
  • 나아가야할 방향을 잡을 수 있었는데 국내와 국외의 2 분야로 나누어서 전략을 도출하였다. 국내 전략으로는 공연장을 전용관만으로 유지하면서 인터넷 커뮤니티의 관리와 유지를 하며, 해외관광객들을 위해 한국적 요소의 추가하는 방법이 있었다. 그 외에도 특별한 날에 난타의 PR을 유도하고 Premium 전략차원에서 소규모 행사나 공연을 통한 홍보는 자제하는 전략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국외에서는 난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Made for People All o

  • [교육사회] 유렵의 교육개혁
  • 대중화된 대학은 오늘날 학생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고등교육과 학업 성공 기회 확대를 위한 개혁, 그리고 학생 수에비례하는 교원 확보 문제의 해결이 시급하게 되었다.뿐만 아니라 초등생들의 기초적인 능력이 부족하며 문화의 나라라고 자부하던 프랑스에상당수의 문맹자가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또한 중등학교에서는 AIDS문제, 폭력 및 약물 오용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18세의 청년들이

  •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비결에 관한 고찰 -`슈퍼스타K`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인기 비결이라고 생각하십니까?1. 그렇다 (23명, 74.2%) 2. 아니다 (8명, 25.8%)3. 몇몇 참가자들의 과거나 태도에 대해 논란이 있었는데 참가자들의 과거나 태도가 슈퍼스타K가 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1.그렇다(27명, 87.1%) 2. 아니다(4명, 12.9%)4. 슈퍼스타K2에 걸린 2억 원의 상금 및 많은 상품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고 생각하십니까? 1. 그렇다 (21명, 67.7%) 2. 아니다(10명, 32.3%)5. 슈퍼스타K2를 보면서 처음엔 싫어했던 참가자의 팬이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