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의상 업적 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블로그의 상업적 이용>
(기사1) WSJ "기업들 블로그 통해 시장 연구"
서울=연합뉴스
기업들이 블로그 등 온라인 여론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온라인여론검색 서비스가 신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3일 보도했다.
신문은 “블로그와 온라인 토론방의 인기가 높아지자 기업들은 인터넷에서 자사에 대해 얘기하는 것에 대해 좀 더 주의를 기울이고 있고 온라인 대화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는 새로운 시장 연구가 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동차제조업체인 폴크스바겐의 경우 1년이상 테크더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 어떤 신기술이 온라인에서 가장 논쟁을 일으키는지를 알아내 이를 신차에 반영하고 있다. 실리콘밸리에 있는 폴크스바겐 전자공학연구소의 대니얼 로사리오 수석연구원은 “(웹사이트들은) 걸러지지 않은 정보로써 중요하지만 정보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가 모두를 추적할 수 없다”며 테크더트에 아웃소싱한 배경을 설명했다.
테크더트 시장연구 서비스를 창안한 사람은 마이크 매스닉(29). 그는 2000년 자신의 블로그를 돈버는데 이용하기 위해 테크더트를 만들었고 현재 블로그와 메시지게시판, 일반 뉴스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폴크스바겐과 다른 기업들에 정기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서비스 요금은 월 2천500달러에 시작돼 1만 달러까지 늘어날 수 있다.
소니는 소비자들이 자사와 자사 제품에 대해 온라인 상에서 무슨 얘기를 하는지모니터하기 위해 인텔리시크사와 계약했다. 인텔리시크의 고객은 서비스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소비자들도 주요 검색내용을 요약한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최근 소니는 자사의 신형 디지털 뮤직플레이어인 워크맨과 애플컴퓨터의 아이포드(iPOD)를 소비자들이 어떻게 비교하는지를 파악하는데 인텔리시크를 활용했다.
자전거 열쇠메이커인 크립토나이트의 사건은 온라인 여론검색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실례다. 지난 9월 온라인 자전거 토론방에 이 회사의 자전거 열쇠가 볼펜으로 쉽게 열릴 수 있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틀 후 블로그 두개가 이 뉴스를 실었다. 회사측은 e-메일을 통해 소식을 들었지만 고객서비스 부서에 연락했을 뿐 며칠이 지날 때까지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내용은 곧 뉴욕타임스와AP통신에 실렸고 분노한 소비자들이 회사로 몰려들었다. 크립토나이트의 마케팅이사인 캐런 리조는 “소식이 그렇게 빨리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하지만 포드차 등 일부 기업들은 온라인 여론검색서비스를 시도했다가 포기했다.
영국에 있는 포드차의 홍보이사인 팀 홀름스는 “실시간 정보를 완벽하게 이용하기위해서는 같은 속도로 이에 반응할 수 있는 내부 체제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 블로그의 상업적 이용1 / 블로그를 통해서 온라인 여론이 급속하게 퍼져 나감. 소비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기사2) 투잡스 관련 블로그 창업대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 싸이월드의 힘
  •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자기 과시 욕구와 맞물려 배경음악. 스킨, 미니룸 등 미니홈피를 남들 못지 않게 꾸미려는 이용자들의 성향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싸이월드측은 이를 상업성으로 연결 시켜 기본적인 메뉴 서비스 예외는 모든 서비스를 돈을 받고 운영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예를 들면 주 수익모델의 전환을 들수가 있겠다. 현재의 도토리 의존의 수익모델이 아니라 많은 가입자수를 바탕으로 광고수익을 주 수익 모델로 정

  • 수(秀) 노래방의 마케팅 분석
  • -①수 노래방 홈페이지 - http://www.skysu.com/②홈페이지 내에 있는 수 노래방 관련 잡지기사 - http://www.skysu.com/skabout/index.php?sub=report③수명주기 그림은 개인 블로그에서 퍼옴 - http://blog.naver.com/kdnavien/50027353560④수업 강의안⑤마케팅/저:다이아몬드사, 역:홍성준/2003/새로운 제안⑥스타벅스 감성 마케팅/김영한/2007/넥서스BOOKS⑦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김영한,지승룡/2005/랜덤하우스중앙(주)⑧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맹명관/2007/비전코리아

  • [마케팅] 수(秀) 노래방의 마케팅 분석
  • -①수 노래방 홈페이지 - http://www.skysu.com/②홈페이지 내에 있는 수 노래방 관련 잡지기사 - http://www.skysu.com/skabout/index.php?sub=report③수명주기 그림은 개인 블로그에서 퍼옴 - http://blog.naver.com/kdnavien/50027353560④수업 강의안⑤마케팅/저:다이아몬드사, 역:홍성준/2003/새로운 제안⑥스타벅스 감성 마케팅/김영한/2007/넥서스BOOKS⑦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김영한,지승룡/2005/랜덤하우스중앙(주)⑧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맹명관/2007/비전코리아

  • [중국근세문학사] 곤극과 경극의 연구 분석
  • (이규갑민재홍오제중윤창준장재웅 공저, 학고방)『중국문학사』(김학주 저, 신아사)『중국공연예술』 김학주 外,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2.『楊蔭瀏音樂論文選集』楊蔭瀏 ,上海文藝出版社, 1986. 인터넷자료최민우기자곤극부분. 중앙일보 2008.02.01중고교학습자료실 세계문학(中國)네이버백과사전위키백과사전곤극관람관련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zinniakh?Redirect=Log&logNo=40019157914유원경몽: 씨네 21

  • [일본문화] 우키요에의 발자취
  • (Nabis)와 자포니즘(Japonisme)의 상관관계(相關關係) /2004학술 논문 / 김혜정 / 한국 복식 학회 - 19세기 인상주의 회화 작품 속에 표현된 쟈포니즘으로서의 일본 복식에 관한 연구) / 2003일본의 문화와 예술 / 구정호 / 한누리미디어 / 2000알기 쉬운 일본사 / 윤영기 번역 / 경성 대학교 출판부 반고흐 영혼의 편지 / 빈센트 반 고흐 / 예담 / 1999에도시대의 일본미술 / 크리스틴 구스 / 예경 / 2004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ntjsghk93/80001515519 -사과나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