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의상 업적 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블로그의 상업적 이용>
(기사1) WSJ "기업들 블로그 통해 시장 연구"
서울=연합뉴스
기업들이 블로그 등 온라인 여론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온라인여론검색 서비스가 신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3일 보도했다.
신문은 “블로그와 온라인 토론방의 인기가 높아지자 기업들은 인터넷에서 자사에 대해 얘기하는 것에 대해 좀 더 주의를 기울이고 있고 온라인 대화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는 새로운 시장 연구가 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동차제조업체인 폴크스바겐의 경우 1년이상 테크더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 어떤 신기술이 온라인에서 가장 논쟁을 일으키는지를 알아내 이를 신차에 반영하고 있다. 실리콘밸리에 있는 폴크스바겐 전자공학연구소의 대니얼 로사리오 수석연구원은 “(웹사이트들은) 걸러지지 않은 정보로써 중요하지만 정보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가 모두를 추적할 수 없다”며 테크더트에 아웃소싱한 배경을 설명했다.
테크더트 시장연구 서비스를 창안한 사람은 마이크 매스닉(29). 그는 2000년 자신의 블로그를 돈버는데 이용하기 위해 테크더트를 만들었고 현재 블로그와 메시지게시판, 일반 뉴스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폴크스바겐과 다른 기업들에 정기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서비스 요금은 월 2천500달러에 시작돼 1만 달러까지 늘어날 수 있다.
소니는 소비자들이 자사와 자사 제품에 대해 온라인 상에서 무슨 얘기를 하는지모니터하기 위해 인텔리시크사와 계약했다. 인텔리시크의 고객은 서비스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소비자들도 주요 검색내용을 요약한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최근 소니는 자사의 신형 디지털 뮤직플레이어인 워크맨과 애플컴퓨터의 아이포드(iPOD)를 소비자들이 어떻게 비교하는지를 파악하는데 인텔리시크를 활용했다.
자전거 열쇠메이커인 크립토나이트의 사건은 온라인 여론검색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실례다. 지난 9월 온라인 자전거 토론방에 이 회사의 자전거 열쇠가 볼펜으로 쉽게 열릴 수 있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틀 후 블로그 두개가 이 뉴스를 실었다. 회사측은 e-메일을 통해 소식을 들었지만 고객서비스 부서에 연락했을 뿐 며칠이 지날 때까지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내용은 곧 뉴욕타임스와AP통신에 실렸고 분노한 소비자들이 회사로 몰려들었다. 크립토나이트의 마케팅이사인 캐런 리조는 “소식이 그렇게 빨리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하지만 포드차 등 일부 기업들은 온라인 여론검색서비스를 시도했다가 포기했다.
영국에 있는 포드차의 홍보이사인 팀 홀름스는 “실시간 정보를 완벽하게 이용하기위해서는 같은 속도로 이에 반응할 수 있는 내부 체제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 블로그의 상업적 이용1 / 블로그를 통해서 온라인 여론이 급속하게 퍼져 나감. 소비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기사2) 투잡스 관련 블로그 창업대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