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 룰루비데의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룰루비데의 4P 분석
1.제품(PRODUCT) 분석
2.가격(PRICE) 분석
3.유통(PLACE) 분석
4.판매촉진(PROMOTION) 분석
참고문헌
1. 제품 (PRODUCT)
제품 (Product)
웅진코웨이개발의 룰루비데
브랜드 및 제품명
LULU가 영어로 ‘뛰어난 사람’이란 의
미가 있으며, 룰루랄라 하는 상쾌한 아
침을 의미한다.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가 좋고 특히 브
랜드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가독
및 기억의 용이성이 돋보임.
제품 (Product)
제 품 탄 생 배 경
정수기,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던 웅진코웨이는 다양해진 소비자
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아직 이렇다 할 욕실전문브랜드가 없다는
점에 착안 2002년 5월, 욕실전문브랜드 룰루(LooLoo)를 런칭.
룰루 비데가 그 첫번째 작품이 됨.
비약적인 발전
이미 비데를 생산하는 업체가 여럿 있었지만 룰루는 정수기
에서 사용하던 코디관리시스템과, 렌탈서비스, 기존에 없던
여러 부가 기능 등으로 시장에서 돌풍.
2002년 판매실시 이 후 2003년 12월까지 34만대라는 경이
로운 판매고를 달성
제품이미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과 관리로 인한 주부층의 지지
쉬운 네임과 폭넓은 인지도로 인한 친근한 이미지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로 가장 효율이 좋은 제품
웅진이란 기업이 주는 신뢰 및 깨끗한 이미지
제품의 특성(1)
순간온수시스템을 적용, 온수 사용 도중 온도
변화 없이 연속사용이 가능
소형 탱크 및 펌프를 적용, 저수압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노즐위치가 6단계 까지 자유롭게 조절 가능
착좌센서에 의해 인체가 감지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
리모컨 채용으로 더욱 손쉽게 조작가능
어린이 전용버튼을 마련, 어린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
제품의 특성(2)
소비자를 위한 룰루만의 세심한 배려
1.변좌 커버의 탈, 부착이 자유로워 실제
주부들이 청소할 때 편리하도록 인체공
학적으로 설계.
2.기존 비데와 달리 모든 부품을 작고 집
약적으로 만든 컴팩트한 사이즈로 아무
리 적은 면적의 화장실이라도 설치가
용이함.
3.방향제 기능으로 불쾌한 냄새의 제거 및
세정시 극히 적은 소음으로 개인 프라이
버시 보호를 중시.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매일경제 (http://www.mk.co.kr)
룰루비데(http://www.ilovelooloo.co.kr)
웅진코웨이개발 (http://www.coway.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서울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파이넨셜 뉴스 (http://www.fnnews.com)
청호그룹 (http://www.chungho.co.kr)
청호나이스(http://www.chnai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