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 룰루비데의 4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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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룰루비데의 4P 분석
1.제품(PRODUCT) 분석
2.가격(PRICE) 분석
3.유통(PLACE) 분석
4.판매촉진(PROMOTION) 분석
참고문헌
1. 제품 (PRODUCT)
제품 (Product)
웅진코웨이개발의 룰루비데
브랜드 및 제품명
LULU가 영어로 ‘뛰어난 사람’이란 의
미가 있으며, 룰루랄라 하는 상쾌한 아
침을 의미한다.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가 좋고 특히 브
랜드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가독
및 기억의 용이성이 돋보임.
제품 (Product)
제 품 탄 생 배 경
정수기,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던 웅진코웨이는 다양해진 소비자
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아직 이렇다 할 욕실전문브랜드가 없다는
점에 착안 2002년 5월, 욕실전문브랜드 룰루(LooLoo)를 런칭.
룰루 비데가 그 첫번째 작품이 됨.
비약적인 발전
이미 비데를 생산하는 업체가 여럿 있었지만 룰루는 정수기
에서 사용하던 코디관리시스템과, 렌탈서비스, 기존에 없던
여러 부가 기능 등으로 시장에서 돌풍.
2002년 판매실시 이 후 2003년 12월까지 34만대라는 경이
로운 판매고를 달성
제품이미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과 관리로 인한 주부층의 지지
쉬운 네임과 폭넓은 인지도로 인한 친근한 이미지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로 가장 효율이 좋은 제품
웅진이란 기업이 주는 신뢰 및 깨끗한 이미지
제품의 특성(1)
순간온수시스템을 적용, 온수 사용 도중 온도
변화 없이 연속사용이 가능
소형 탱크 및 펌프를 적용, 저수압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노즐위치가 6단계 까지 자유롭게 조절 가능
착좌센서에 의해 인체가 감지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
리모컨 채용으로 더욱 손쉽게 조작가능
어린이 전용버튼을 마련, 어린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
제품의 특성(2)
소비자를 위한 룰루만의 세심한 배려
1.변좌 커버의 탈, 부착이 자유로워 실제
주부들이 청소할 때 편리하도록 인체공
학적으로 설계.
2.기존 비데와 달리 모든 부품을 작고 집
약적으로 만든 컴팩트한 사이즈로 아무
리 적은 면적의 화장실이라도 설치가
용이함.
3.방향제 기능으로 불쾌한 냄새의 제거 및
세정시 극히 적은 소음으로 개인 프라이
버시 보호를 중시.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매일경제 (http://www.mk.co.kr)
룰루비데(http://www.ilovelooloo.co.kr)
웅진코웨이개발 (http://www.coway.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서울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파이넨셜 뉴스 (http://www.fnnews.com)
청호그룹 (http://www.chungho.co.kr)
청호나이스(http://www.chnai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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