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시경영조직론
스타벅스 코리아
목 차
ⅰ. 스 타 벅 스
ⅱ. 동 기 부 여
ⅲ. 의 사 소 통
ⅳ. 리 더 십
ⅴ. 갈 등 관 리
ⅵ. 문제점과 제언
목적과 범위
조사의 목적
세계적으로 양적 질적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진출 후 성공적인 정착과 성과를 내고 있는 선진 기업문화를 탐구하고 학습하며, 폭 넓은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 대안을 제언한다.
조사의 범위
스타벅스 코리아의 조직 내 리더십, 동기부여, 의사소통, 갈등관리 등
설명 및 조직의 특징 정리
스타벅스 코리아 조직의 문제점 파악, 개선안 제시
Starbucks coffee ?
스 타 벅 스 의 탄 생
1972년 시애틀에서 3인의 동업자 사이에서 탄생
당시에는 컵에 담은 커피가 아닌 커피 원재료를 파는 회사였음
현재 전 세계 9000여개의 점포 운영
( 현재 한국내 166개점포 )
하워드슐츠에 의해 지금의 스타벅스가 1987년에 설립됨
연 혁
1971
Seattle의 Pike place market에 첫번째 매장을 오픈
1987
II giomale은 스타벅스 자산을 인수, 이름을 starbucks로 개칭
1992
스타벅스 보통주가 NASDAQ에 상장, 거래되기 시작
1994
세계적인 Pepsi-cola와 제휴, 기본 커피음료 출시
1998
포츈지에 100대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선정
1997
신세계 그룹과 라이센스 계약 국내 법인 설립
1999
스타벅스 서울 1호점(이대점) 오픈
2006
PIFF 광장점(166호점) 오픈
스 타 벅 스 매 출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들며,
회사가 성장해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비지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 다양성을 필수로 포용한다.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MISSION STATEMENT
동 기 부 여
하즈버그의 동기부여-위생이론
(motivation-hygiene theory)

동 기 요 인
위 생 요 인
직무에 대한 성취감
직무에 대한 인정감
직무 자체 (내용)
책임감
성장 및 발전
기업의 정책
감독
보수
대인관계
작업조건
직무자체에 관한 관심
직무환경에 관한 관심
직무에 대한 만족감을 주고,
그 결과 생산성이 증대
불만을 없앰
동기부여 리더십 의사결정 갈등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스타벅스 신화를 불러일으키며 커피 브랜드부문 1위의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스타벅스에 대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유를 생각해 볼만하다. 이에 대해 경영전략을 중점으로 우리들만의 또 다른 시각으로 스타벅스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보고자한다. 2. ABOUT STARBUCKS(1) 스타벅스 소개 http://www.istarbucks.co.kr/aboutus/aboutuskoerahistory.asp 스타벅스코리아 회사소개와 연혁, 스타벅스 연혁스타벅스라는 상호는 소설 모비딕에서 커피를

  • [경영학] 스타벅스, 자판기, 로즈버드의 대안평가
  •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 전문점의 성장세로 이 시장은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대부분 외국 고가 브랜드에 대해 선호도가 높고 서구 문화에 익숙하고 모방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스타벅스에 있어서 매우 매력적인 소비시장이 될 수 있다.④ Threats스타벅스에 있어서 위협적인 요소는 현재 팽배해 있는 경쟁업체의 존재이다. 많은 외국 커피 전문점이 국내 대기업과 합작이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들어오고 있어 치열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4 - 2.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5.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 방향성 제시 Ⅲ. 결 언 : 사례연구를 통해 배운점, 느낀점 Ⅳ. 자료원 Ⅰ. 서 언 : 주제 선정 배경대부분의 기업은 자국시장에서 안주하지 않고 해외로 눈을 돌려 해외의 시장으로 진출하려 한다.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 방식들이 있다.그 중에서도 우리는 해외직접투자방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年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 [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와 미래마케팅
  • 스타벅스’는 국내에서도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조원들이 쉽게 자료에 접근할 수 있었고, ‘스타벅스 코리아’의 브랜드 파워를 피부로 금방 느낄 수 있었다. 게다가 최근의 많은 이슈화와 경쟁사들의 등장으로 인해 ‘스타벅스 코리아’의 입지가 예전에 비해 많이 흔들리고 있어서 그에 대한 대처가 궁금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과 다른 국내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었고,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 나라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