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직의 발전단계] 글로벌기업 조직형태의 발전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6 / 2019.06.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기업조직의 발전단계] 글로벌기업 조직형태의 발전단계

I. 현지국 자회사의 설치

II. 본사의 국제사업본부 설치

III. 글로벌 조직의 설치

IV. 최적 조직의 결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조직의 발전단계] 글로벌기업 조직형태의 발전단계

기업조직형태는 글로벌사업이 깊어짐에 따라서 변화해 나간다. 조직 형태를 바꾸는 것은 간단히 생각되지만 어떻게 효과적으로 유연하게 조직을 변화해 나갈 것인가는 복잡한 문제이다.
기업의 조직형태 추이를 단계적으로 살펴보면 어떤 단계는 전 단계의 형태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사업 환경의 적응에 기초를 두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초기 단계는 무역상사에 수출업무를 의뢰한다. 해외에서 매출의 증가에 따라 수출업무를 담당하는 수출부를 설치한다. 나아가 수출을 신장하려고 하면 자사의 판매, 서비스망, 창고 등 설비를 해외에 설치하게 된다.
글로벌화의 초기단계에서는 기본적으로 조직형태에 수정할 필요가 생긴다. 그러나 기업 활동의 중심이 수출로부터 라이선싱, 해외 생산의 혼합으로 변하여 해외에서 판매규모가 크게 증대됨에 따라서 조직 내의 수출부와 같은 특정 부문에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되지 않게 된다.
또한, 해외에 생산설비를 설치하고 해외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할 경우 그때까지의 수출부만으로는 불충분하게 된다. 그렇지만 수출부는 해외공장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계속 수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 이유는 해외 생산설비를 설치하는 것은 수출부에게는 수출판매의 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업 전체의 차원에서는 오히려 해외에 생산설비를 설치함으로써 더 높은 매출을 올린다든가 더 많은 고객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과]EU의 탄생과 발전이 미치는 영향과 우리의 대응방안 연구
  • 기업결합의 통제(Merger Control)정책(1) 기업결합의 규제(2) 기업결합 통제에 대한 최근 동향3. 정부 보조금(State Aid) 규제정책Ⅵ EU의 탄생과 발전이 미치는 영향과 우리의 대응방안 연구1. 지역주의에 대한 대응2. 세계화 전략의 실행 (1) 세계경제를 읽는 눈(2) 전략, 조직, 경영시스템의 조화 (3) 아웃소싱의 현지화(4) 브랜드 관리의 융통성(5) 적과의 동침도 필요(6) 디지털 정보기술의 활용 EU의 탄생과 발전이 미치는 영향과 우리의 대응방안 연구Ⅰ

  •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GM과 도요타의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 사례, 전략적 제휴 단계, 전략적 제휴 형태, 전략적 제휴 전망
  • 글로벌 전략 리포트목차Ⅰ. 서론전략적 제휴의 정의전략적 제휴의 동기전략적 제휴의 형태전략적 제휴의 발전과정전략적 제휴의 진행단계Ⅱ. 본론GMGM의 소개GM의 연혁GM의 경영 방식GM의 매출 하락 원인TOYOTATOYOTA 소개TOYOTA 연혁TOYOTA의 경영방식TOYOTA의 글로벌 경영 전략 GM-TOYOTA의 JOINT VENTURENUMMI의 발생 배경NUMMI의 합작투자에서 오는 이점NUMMI에서 도요타 TPS의 도입NUMMI의 기업조직NUMMI의 성과NUMMI의 현재Ⅲ.

  • [국제전략] GM, 도요타의 전략적 제휴
  • 글로벌 전략 리포트목차Ⅰ. 서론전략적 제휴의 정의전략적 제휴의 동기전략적 제휴의 형태전략적 제휴의 발전과정전략적 제휴의 진행단계Ⅱ. 본론GMGM의 소개GM의 연혁GM의 경영 방식GM의 매출 하락 원인TOYOTATOYOTA 소개TOYOTA 연혁TOYOTA의 경영방식TOYOTA의 글로벌 경영 전략 GM-TOYOTA의 JOINT VENTURENUMMI의 발생 배경NUMMI의 합작투자에서 오는 이점NUMMI에서 도요타 TPS의 도입NUMMI의 기업조직NUMMI의 성과NUMMI의 현재Ⅲ.

  • 한국 미국 중국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비교 분석 한국 IT산업의 발전전략 IT
  • 한국, 미국, 중국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비교분석 - 한국 IT산업의 발전전략목록 서론Ⅰ. 컴퓨터 산업의 개요1. 산업의 정의 및 분류2. 산업의 특징3. 경쟁력 결정요인Ⅱ. 중국 컴퓨터산업의 급부상1. 중국 기업의 현황 -비용 우위와 기술브랜드의 결합 2. 중국 IT 산업의 현황 3. 중국 기업의 생산전략 (1) 품질과 기술력에 승부를 걸어라 - 하이얼 그룹과 렌샹 그룹(2) 다양한 형태의 전략적 제휴 - TCL 그룹(3) 하이얼 그룹 - 글로벌 아웃소싱이 하

  • 중국의 산업클러스터 추진현황과 발전 추세
  • 기업 소유제 형태, 기업 규모, 기업 유형*산업클러스터 내 기업간의 관계, 클러스터 외부 기업간의 관계* 클러스터내 협회 조직여부, 조직적 활동 여부(박람회 등)*지방정부의 정책과 지원, 클러스터와 협의 채널여부*교육기관과의 연계 여부, 기업과 대학간의 공동연구, 인재양성 협력 시스템 여부산업클러스터와 관련 주요 연구 대상* 중국 산업클러스터 개념과 발전 시스템* 중국 지방 산업클러스터 형성조건, 유형, 발전단계*글로벌 가치사슬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