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FDI) 개념과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생산요소 및 경영자원을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해외로 이전하여 직접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형태의 시장 진입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하나로 설명되고 있지만 해외직접투자가 시장진입 방법으로서의 의미만 있는 것은 물론 아니다. 투자대상국이 시장으로서의 의미보다는 부품 혹은 완제품의 생산과 조립. 즉 조달(sourcing) 기지로서의 의미가 더 큰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범세계적 조달(global sourcing). 혹은 범세계적 생산(global production)을 위한 해외직접투자의 경우 시장 진입방법(entry mode)의 하나로서, 다시 말해 수출이나 라이센싱과 비교되어 선택되는 대안으로서 설명하려는 시도는 적절치 못하며, 오히려 생산의 입지결정(location decision) 측면에서 접근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Foreign Direct Investment)ContentsFDI의 개념과 의의전략적 동기해외직접투자의 결정요소해외직접투자의 장/단점해외직접투자 이론해외직접투자의 유형합작 투자M & A국가와의 관계FDI의 개념과 의의개념해외에서 경영지배 또는 통제권을 행사함으로써 직접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투자하는 것.cf). 해외간접투자는 이자, 배당, 자본이득 등을 수취하기 위해 외국의 증권에 투자하는 것.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생산효율지향

  • 경영경제 해외직접투자
  • 해외직접투자제 5장 해외직접투자목 차1. FDI의 개념과 의의2. 전략적 동기3. 해외직접투자의 결정요소4. 해외직접투자의 장/단점5. 해외직접투자이론6. 해외직접투자의 유형7. 합작투자8. M&A9. 국가와의 관계제 5장 해외직접투자▶FDI의 다양한 정의 IMF – 본국 이외의 다른 나라에서 경영활동을 수행하면서 기업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는 투자로서 경영에 참여하여실질적인 발언권을 얻는데 목적.UNCTC – 기업이 기업경영을 영속적으로 지배하

  • [국제경영] FDI 해외직접투자
  • 의의FDI란 Foreign Direct Investment의 약자로서 해외직접투자로 번역된다. 이는 외국인이 단순히 자산을 국내에서 운용하는 것이 아니라, 경영 참가와 기술제휴 등 국내 기업과 지속적인 경제관계를 수립할 목적으로 행하는 투자를 말한다. 즉, 피투자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가함을 목적으로 자본, 경영능력, 기술, 상표 등의 생산요소를 복합적으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기업 활동이다. 국제간의 직접투자는 보는 관점에 따라 두 가지 개념으로 나누어 볼 수 있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해외시장평가방법 -63. 진입방법의 결정 – 81) 해외시장진입방법 – 9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12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5수출과 계약방식 – 18수출 – 18수출의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 – 21수출의 실무적 절차 – 24해외직접 투자 – 28FDI 의 개념과 의의 -28

  • [금융][금융실명제]금융과 금융제도, 금융소득종합과세제도, 금융과 금융규제, 금융안전망, 금융과 금융지주회사, 비통화금융기관, 서민금융기관, 금융실명제, 금융과 금융리스, 금융비용부담, 금융지구화 분석
  • 투자가들이 적극적으로 국제거래에 나서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몫이 개도국기업 발행 주식에 투자.6. 파생금융상품- 국제금융거래에서 가장 극적으로 성장. 기본적으로 상품의 총 개념적 가치의 일부만을 지불. 주로 선물, 옵션, 스왑으로 구성. gearing=타인자본을 바탕으로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는 일.- 주요통화, 금리연동자산, 주요 주식 및 상품바스켓 등의 선물 및 옵션거래를 위해 유동적으로 설립된 시장들 존재.- 구매자의 특정요구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