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센싱] 라이선싱 협상 및 계약체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2 / 2019.06.2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국제라이센싱] 라이선싱 협상 및 계약체결
I. 수혜기업의 발굴
II. 협상절차
III. 라이선싱 계약체결
IV. 글로벌라이선싱의 범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제라이센싱] 라이선싱 협상 및 계약체결
기업이 글로벌사업방식으로서 라이선싱전략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면, 수익성 분석의 결과는 라이선싱 협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라이선싱 협상을 위한 공여기업의 첫 번계 과제는 진출하고자 하는 현지국 내에서 가장 유망한 대상기업을 찾아내는 것이다.
I. 수혜기업의 발굴
유망한 수혜기업 (licensee)의 발굴을 심사하는 과정은 (1) 수혜기업의 프로필 검토, (2) 유망한 수혜기업의 규명, (3) 복수의 수혜기업들의 비교 ․ 평가, (4) 가장 유망한 기업의 선정 등의 네 단계를 거치는 것이 일반적이다.
II. 협상절차
협상은 직접 면담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고 그 협상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이 소요된다. 이때 이전되는 기술패키지에 대한 가격협상이 가장 중요한 관건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MBTI유형별 특징과 선택률이 높은 직업
- 맥도날드의 생산운영관리
- 뚜레쥬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
- LG전자의 조직구조 분석
- [인적자원관리] 선택적 복리후생의 이론과 적용사례
- [경영원론] 사례를 통해 바라 본 복리후생(구글과 NHN을 중심으로)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서비스전략,아웃백서비스전략,아웃백마케팅전략,서비스품질및특성분석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오징어 게임 열풍(신드롬) 이유와 영향 [넷플리스,오징어,오징어게임,달고나,오징어 게임 열풍]
- [마케팅] MIUMIU(미우미우) KIDs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