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시장세분화 전략
I. 지리적 세분화
II. 인구통계적 세분화
III. 심리분석적 세분화
IV. 행동분석적 세분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시장세분화 전략
기업이 새로운 해외시장으로 진출 및 확대를 꾀할 때에는 시장 환경 분석을 빼놓을 수 없다. 시장세분화로 인해 잠재적 고객의 유사성(similarities)과 상이성(differences)이 명확해져 고객그룹을 세분화(Segmentation)하는 것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장을 세분화 할 때에 취급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다.
I. 지리적 세분화(Geographic Segmentation)
잠재성이 높은 표적시장의 장소(location)에 초점(focus)을 두고 각 장소의 특징을 구별한다. 예컨대 라디오를 판매할 경우 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는 전지작동모델, 그 지역에 맞는 전압과 주파수를 적용한 제품 등으로 세분한다.
II. 인구통계적 세분화(Demographic Segmentation)
연령, 성별, 소득, 가족구성, 가족의 라이프 사이클, 교육, 직업, 국적, 종교, 인종 등의 요인에 초점을 둔다. 예를 들면, 연령에 따라 어린이, 청소년, 성인, 장년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 또 직업에 따라 전문직, 기술공, 학생, 퇴직자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 가족의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에 따라 독신의 젊은이, 어린이를 갖지 않은 젊은 부부, 어린이를 가진 젊은 부부, 18세 이하의 자녀를 둔 장년부부, 자녀를 모두 출가시킨 장년부부, 독신노년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