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와 효율성 - 최고경영자가 설정한 목표에 따라 달라는 지는 기업의 상황을 알아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조직론
에티켓!!
발표 中 수다는 삼가해 주세요!
핸드폰은 매너있게!
‘Q’는 “생각해봅시다”,이며,
‘q’는 그안에 세부질문이예요!
제2장 전략, 조직설계와 효율성
경영조직론
이 장의 목표
알아두자!
C E O
조직목표설정
전략개발
경영조직론
Q1. 최고경영자가 설정한 목표에
따라 달라는 지는 기업의 상황을
알아보자.
경영조직론
3M Corporation
3M사례
혁신의 선두 주자
수익성 높은 신제품 개발
경영조직론
3M Corporation
NEW Gold
James NcNerney Jr.
- 제조분야의 해외 이전과 구매부서의 통합
- 6 시그마 시스템 실행
- 유망 분야의 집중 연구
- 성과지향적 기업 인수와 서비스업으로의 확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그룹][SK][SK 채용절차]SK그룹(SK)의 기본이념, SK그룹(SK)의 산업군, SK그룹(SK)의 업무영역, SK그룹(SK)의 채용절차, SK그룹(SK)의 구조조정, SK그룹(SK)의 로고마크, SK그룹(SK) 종합적성검사
  • 지식과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합의된 기본 이념 없이 기업경영에 임하면 혼돈을 빚기 쉽고, 어느 한 방향으로 구성원의 힘을 집중 시키고자 할 때 분산을 막기 어렵다. SK에서는 기업관, 기업경영의 정의, 기업경영의 목표 그리고 경영원칙을 꼭 필요한 경영기본이념으로 합의하여 정했다. 경영기본이념의 근간은 기업의 영구 존속․발전에 있고 이의 주체는 경영을 주관하는 사람이다. 따라서 경영을 통하여 개개인이 발전할 수 있도록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조직의 활용영역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의 활동에까지 계속 확장되고 있으며 사회적 교환의 활성화에 따라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인 영역으로 확대될뿐만 아니라 물질적인 영역에서 정신적인 영역에까지 진전해 가고 있다.유통경로의 개념은 국민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유통산업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유통산업이란 “도매상, 소매상, 물류 유통기관 등과 같이 유통기능을 수행, 지원하는 유통기구들의 집합”을 뜻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1960년대 이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지 않았다. 고객들은 그들의 선택을 단순화하기를 원했고 그래서 그들은 묶여진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기를 원했다. 이는 RBC 경쟁력 전략에 또 하나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그 회사는 자신의 전통적인 독립형 기업을 넘어 통합된 해결책을 제공해주는 기업, 즉 RBC 리더들이 성공적인 교차 기업 레버리지라고 언급했던 주도권 위치에 도달하려 했다.RBC의 최고 이사인 Gordon Nixon은 새로운 전략 작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 조직을 통틀어서

  • 브레인 스토밍과 창의적 설계
  • 목표5.2 기원과 어원5.3 진행방법5.4 주의점 및 활용법5.5 스캠퍼의 MP3Player5.6 연습문제5.7 참고문헌제 6장 그밖에 브레인스토밍의 방법들.6.1 브레인 라이팅법6.2 마인드 매핑6.3 명목집단 기법6.4 델파이 방법6.4 특성요인도 6.5 TRIZ6.6 연습문제6.7 참고문헌제 1부 표준과 개선에 의한 설계제 1장 창의적 사고 방법.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상상력이다.- 나폴레옹 보나파르건설노동자는 건물을 지을 때 해머, 드라이버, 톱 등의 도구를 사용한다. 미술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상황 속에서 최근의 소비자 성향은 더욱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소비자들은 안전욕구와 일상탈출의 욕구를 동시에 추구한다. 따라서 이러한 퓨전 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 시대로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들로 하여금 일관된 트렌드가 아니라 다양한 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창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날로그 제품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해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새로운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 4C 마케팅 카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