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_국가별_문화외교_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국가별 문화외교 활동
-주한 외국문화원의 예를 중심으로
*
코리아타임스 재직 시 한국에 상주하는 외국 대사를 매주 릴레이 인터뷰 해 한바퀴 다 돌아
*
매일경제에서 가장 최근에 한 대사 인터뷰로 미클로시 렌젤 주한 헝가리대사 인터뷰
*
일반 대사들의 관심
1. 경제 성과:
무역증진, 투자유치, 한국의 경제성장모델
2. 정치 관계 향상:
정상회담, 북핵 쇠고기 협상력
3. 문화활동:
전시, 공연, 영화, 언어 등 행사주최나 참가
국가 이미지 제고를 통한 경제적 목표 달성
*공공외교: (비)정부기관->대중
*문화외교: 문화라는 매체
*
주한외국공관의 문화외교 분석
-유럽연합 회원국의 사례 (석사논문 ‘06)
논문과 각 책들 요약 설명
*
내용
정부의 문화외교 기구
1
각국의 문화정책과 주한 외국문화원
2
한국의 해외 문화원
3
질의&응답
4
*
I. 문화외교 기구
문화외교: 문화냐 외교냐?
해외문화원 담당 부서 기준으로
1. 문화부형: 국내외 문화모두, 전문성 함양
韓(정동채 前문광부장관), 中
2. 외교부형: 외교의 일환으로 문화
英, 佛, 獨, 伊, 日
공공기관: 정부재정+독립성
인력구조: 英-獨(전담), 佛-日(비전담)
*
기관 구조
외교부
(재정지원, 감독)
교육부, 문화부, 체육부
(협력기관)
문화원본부 (수익사업)
(독립공공기관으로 의회, 정부 감사)
해외 문화원 해외 대사관
수 많은 해외 공연이나 전시에서 대사관이나 문화원 후원 이름 본 적 있을 것
대개 이름만 빌려주는 경우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