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생기업과 국내신생기업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4 / 2019.06.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전략적 측면
1. 유통 및 마케팅전략
2. 대규모 진입전략
3. 생산확장 및 고객특화전략

II. 산업구조적 측면

*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가속화되고 있는 국제화와 국제신생기업의 출현은 개별기업차원의 특수한 현상이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친 시스템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외생적인 기술적 ․ 사회적 변화는 많은 산업을 국제화시켰으며, 산업의 국제화는 그 산업에 속한 모든 기업들을 해외시장에 진출하도록 만들었다. 따라서 산업요인은 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매우 유력한 영향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국제신생기업에 대한 이해는 산업의 국제화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함으로써 더욱 증진될 수 있을 것이다.
기존의 국제화이론은 해외시장의 위험에 대한 우려를 국제화에 영향을 주는 핵심요인으로 간주하고 있다. Uppsala모형은 해외시장에 대한 암묵적 지식이 그러한 우려를 경감시켜 준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암묵적 지식과 더불어 국제화에 영향을 미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기업의 전략이다.
Shrader(1996)는 국제화위험의 수준은 관리될 수 있다고 보았다. 국제신생기업은 위험의 균형을 맞춤으로써 국제화위험을 관리할 수 있다. 한 국가에서 얻은 수익을 가지고 다른 국가의 정치적 ․ 경제적 위험을 상쇄시킬 수 있고, 다양한 진입형태를 통하여 위험을 상쇄시킬 수도 있다. 즉 진입하는 국가의 위험이 높은 경우, 기업은 수출과 같이 위험이 낮은 진입형태를 선택할 수 있고, 또는 기업의 총수익에 있어서 위험이 높은 국가에 많이 의존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국제화의 불확실성은 전략적 선택을 통해서 감소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