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기업의사회적책임 특징, 장단점, 기업의사회적책임 사례 조사
- [기업의 사회적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주요내용과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시오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기업의사회적책임, 윤리경영,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분류, 중요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 찬반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실천 방안(사례 중심)
- [기업의사회적책임, 기업윤리,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중요성, 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긍정론, 부정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과제 분석
- 목차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 – 학자별 정의
사회적 책임의 사례 연구
Nobless Oblige
사회적 책임의 실천과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한계
- 본문내용
-
사회적 책임의 의의
사람이나 기업이 속한 지역사회 및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활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
기업으로 하여금 이윤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치러야 하는 사회적 비용간의 균형을 달성하는 것.
기업의 영향력 행사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해에 부응하기 위한
근본적인 책임달성
이해관계자들의 생활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필요한 영향력 행사
사회적 책임의 사례 연구
(1) 파스퇴르 우유파동 사례 – 부정적 사례
발단배경
우유품질에 대한 새로운 개념과 80년대 후반 이후 식품류의 품질에 대한 국민관심에 부흥 → 성공
고가격, 고신뢰성 마케팅
시장확대 → 우유에 대한 잦은 품질 논쟁
과대광고, 비방광고 비난
유가공협회와 대립
사회적 책임의 사례 연구
사건전개
1995. 10. 22 - MBC – 고름 섞인 시유 장면 보도
‘파스퇴르 우유는 고름우유를 팔지 않습니다.’
타사 우유업체 - ‘자사 우유는 안전합니다’
‘파스퇴르 우유는 고름우유임이 밝혀졌습니다’
11월 주간조선, 뉴스피플 - ‘한심한 우유전쟁’, ‘추악한 우유전쟁’
사태수습
11. 20 보건복지부 – 시판우유 항생물질 잔류검사
한국 낙농육우협회 – ‘더 좋은 우유 만들기’ 결의 의회
우유파동에 대한 보도의 정리
12. 5 – ‘연이은 우유파동. 축산농가 어려움 가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3주차 2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왜 중요한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사회적책임,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실적,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문제점,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 경영학개론 1공통)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 설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