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오마이뉴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이유
오마이뉴스의 성공을 가능하게 한 환경
기술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오마이뉴스의 특성
속보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환경
하이퍼텍스트
기사의 DB화
오마이뉴스의 수익구조
시민기자제도
핵심성공요인
시민기자제
새로운 형식
한계점과 대안
공론형성의 역할 부족
경제적 독립
부록

본문내용
2. 사회‧문화적 환경

1) 기성신문사에 대한 불신감의 확산

• 우리나라 언론 전반에 대한 신뢰 여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46%가 ‘신뢰하지 않는다’(전혀 신뢰하지 않음:3.1%, 별로 신뢰하지 않음 : 42.9%)고 응답했고, ‘신뢰 한다’는 응답은 25.3%에 불과했다. 이를 5점 척도의 평균값으로 보면 2.77점으로, 2000년 조사(3.06)보다 크게 낮아졌다.
• 표2에서 볼 수 있듯이 각 매체별 신뢰도를 살펴보면 라디오가 가장 높은 평균 3.46점, 그 다음이 공중파 TV(3.27), 인터넷(3.23), 케이블·중계유선·위성방송(3.12), 중앙종합일간지(3.13), 지방종합지(2.97), 그리고 잡지(2.79)순이었다. 한편 2000년 조사에서 매체별 신뢰도는 공중파 TV가 가장 높은 3.41점, 중앙종합지(3.22), 라디오(3.21), 인터넷(3.17), 지방지(2.92), 잡지(2.68)순이었다. 2000년 조사결과와 비교할 때 라디오, 인터넷, 잡지, 지방지 등은 신뢰도가 다소 올라간 반면, TV와 중앙종합지는 다소 낮아진 결과를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 UCC를 통한 선거운동
  • 사례가 있다. 이처럼 UCC는 유권자가 후보자를 직접 관리 하고 접할 수 없는 부분을 보여줌으로써 감시의 기능을 할 수 있다. 2) 효율적인 홍보 수단이명박 전 서울시장은 TV 인기 개그 프로그램인 ‘마빡이’를 흉내 낸 동영상으로, 박근혜 전 한나라 당 대표는 ‘피아노 치는 근혜’ 동영상으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처럼 인터넷으로 더 폭 넓은 층의 유권자들에게 짧은 시간과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후보를 노출 시킬 수 있어 과거 오프라인 대중

  • [학사] [사회과학, 신문방송, 저널리즘] 모바일 저널리즘의 가능성과 한계
  • 뉴스와 특성화된 여론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모바일을 통한 뉴스생산과 전달, 여론수집에 각별한 관심을 경주 한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모바일은 유비쿼터스 환경에 최적화된 매체로 기능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같은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지난 4월 파리에서 열린 세계신문마케팅협회 총회(INMA)에서는 모바일에 대한 저널리즘으로서의 가능성을 엿보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세계 3대 통신사

  •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목 차Ⅰ.서론Ⅱ.구전 효과1.구전 커뮤니케이션 (1)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구전의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3)구전의 효과(4) 부정적 구전 2.온라인 구전 (1)인터넷 (2) 온라인 구전(3) 인터넷 사용 후기Ⅲ.댓글1.댓글의 개요2.댓글 마케팅의 동향과 문제점3.악성 댓글Ⅳ.댓글 마케팅 전략1.댓글에 대한 대처2.댓글 문화3.기업과 댓글Ⅴ.결론 참고문헌Ⅰ.서론과거 거래의 주도권은 제조업자나

  • [커뮤니케이션] 포털뉴스(인터넷뉴스)
  • 뉴스전파 곡선5. PT14 모델의 적용사례1. 우리 연구의 의의2. 참고자료서 론11 - 1. 마이~ 컸네! 포털이 / 그 사례포털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IT붐에 편승한 수익원 다변화를 노린 신문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입부터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당시 대부분의 신문사닷컴은 모회사인 신문기업이 만든 콘텐츠를 인터넷으로 편집하는 업무만 하였다. 그들이 집중했던 것은 사업과 마케팅 다각화였다. 모회사인 신문기업 역시 그들에게 수익구조 개

  • [신문학] 인터넷 언론
  • -신문학개론-1. 인터넷 언론의 정의 및 역사1-1. 인터넷 언론의 정의1-2. 인터넷 언론의 규정1-3. 인터넷 언론의 분류1-4. 인터넷 언론 발달의 역사 및 현황1-5. 포털뉴스서비스의 역사 및 현황2. 인터넷 언론의 4가지 구분2-1. 주류 언론에 대항하는 새로운 개념의 언론1) 딴지일보2) 오마이뉴스3) 프레시안2-2. 기성의 언론사들이 운영하는 언론사닷컴2-3. 뉴스 제공의 단계를 넘은 미디어로써의 포털2-4. 그 외 블로그, 트위터 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