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자원 개발 사례 hrm] 삼성인력관리개발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삼성인력관리개발원 개요.............2
1. 삼성인력개발원 이란?.....................2
2. 연혁..........................................................2
3. 기구조직....................................3
4. 기업 삼성이 가지는 기본모토 ‘인재제일정신’..3
5. 최근의 인재개발 트렌드...........3
인간자원개발 단계 및 과정 소개..5
1. 조직개발부분...............................................5
2. 개인개발부분 ..........................................6
3. 수행관리부분 ...........................................9
4. 경력개발 부분 ................................12
결론 및 고찰..................13
- 본문내용
-
삼성인력개발원은 82년 종합연수원 호암관의 개원을 시작으로 삼성인 양성기관으로써 삼성이미지 구축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특히 91년 종합연수원 창조관의 개원을 통하여 삼성의 문화를 유지, 계승, 발전시키는 기업문화의 메카이자, 국내 HRD를 선도하는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999년 고인수 현 부원장 취임 이래 추구하는 비전은 기업문화와 경영혁신 부문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기관이 되자는 의미인 "Center for Excellence"이다.
삼성인력개발원은 삼성의 인재양성을 위하여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추진하여, 이제는 명실공이 기업문화의 최고 전문기관으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
현재, 신입사원부터 최고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각 계층별로 필요한 능력개발을 목적으로 한 계층교육체계와 디지털 시대의 뉴리더 육성을 위하여 삼성MBA, 해외지역전문가 등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핵심인력 양성체계를 운영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가는 디지털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크게 Digital Revolution, Globalization, 창의성 개발, 도덕성의 네 가지 핵심역량을 갖추는 일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