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 분석] AIG 무사통과 실버 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령화 사회의 정의

2. 실버 산업이란?

3. 거시환경분석

4. PLC STRATEGY

5. 산업특성분석 및 SWOT분석

6. AIG 실버보험
(소개,SWOT,STP,4P,판매 후관리, 성공요인 및 개선방향 )
본문내용
고령화 사회란?
총인구 중에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인구를 차지하는 비율이 7% 이상인 사회
급속한 고령화 - 2004년 65세 이상 인구 8.7% , 2020년 17.3%고령사회예상

1. 정의 -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 서비스를 제조 ·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

2. 배경요인 - 고령인구의 급증, 공사연금제도의 확충


고령자 경제력 증가
간호사업 등 유료서비스 이용인구 증가
공적기관의 고령자대책 서비스를 실버산업으로 위탁

3. 유형 및 종류

① 홈케어서비스(home care service)사업
② 중간보호시설 및 1일 탁노소사업
③ 유료의 양로 및 요양시설
④ 노인전용의 의료서비스산업
⑤ 케어하우징(care housing)의 절차운영사업
⑥ 노인을 대상 관광·취미·오락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
⑦ 노인식품, 노인의복, 노인용 생활용품의 제조 · 판매
사업


시장규모 및 고용창출 효과

고령화 산업대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경우 시장규모(1)는 지난 2002년과 대비 큰 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연간 고용창출 효과 (2)도 2002년 17만명 수준에서 66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참고문헌
출처 : 통계청 [사회통계조사보고서]
통계청 [ 장례인구추계]

중앙일보 2003년 12월 04일
2004년 3 월 22일
2005년 3 월 25일 경제면
2005년 4 월 25일 경제면
동아일보 2005년 3 월 23일 경제면
2005년 4 월 20일 경제면
서울경제신문 2005년1월21일
AIG 손해보험 사이트 : WWW.AIG.CO.KR
이외 네이버 지식 in 및 empass 보험상품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정말좋아요~~
  • sjy2***
    (2017.04.12 13:53:12)
회원 추천자료
  • [[보험마케팅]] 삼성생명의 SWOT분석
  • 보험료 거둬들여 지난해보다 6461억원(27.2%)증가외국계 생보사들의 국내시장 점유율 13.4%로 3월말보다 3.0% 증가, 반면 빅3 시장점유율 73.0% 그쳐서 1998년도 72.2%이후 최저수준.외 국 생 보(알리안츠,ING등)높은보험료의 종신보험 판매주력전문화된보험상품 개별능력고소득 계층대상 공격적.차별적 마케팅외국계 생보삼성대한교보빅3 VSVSVSVS보험사 많이 팔면 장땡이다 ??NO!마케팅 개념 변천생산 지향적사회 지향적소비자 지향적판매 지향적

  • 실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 실버타운, 전용주택 개호서비스, 급식서비스, 수발서비스, 복지기기.의료관련분야시설용품서비스병원부문 제약부문의료기기부문의료정보부문인력파견부문노인전문병원노인성 질환 약품의료전문기기, 복지기기병원관리, 의학정보, 건강 체크 프로그램의료요원의 알선, 파견여가활동분야서비스사회활동부문여가활용부문취업, 교육스포츠, 취미생활, 오락, 관광금융관련분야상품서비스연금부문보험부문자산관리부문공적연금, 사

  • 소비 및 마케팅 트렌드를 활용한 패션마케팅 전략
  • Ⅰ. 현재 소비(소비자) 트렌드1) 국내∙외 거시환경2) 주목할 만한 소비 트렌드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사례1)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트렌드 구별2) 트렌드를 활용한 마케팅사례Ⅲ. 소비 및 마케팅 트렌드를 활용한 패션마케팅 전략1) 디지털마케팅 – ㈜ 한섬2) 하비홀릭 – ELLE’s hobbyⅣ. 과제후기Ⅴ. 참고자료목차Ⅰ. 현재 소비(소비자) 트렌드Mobility: Movement of funMalling68청춘 정치/법/제도적 환경; 기술적 환경; 인구구조; 사회

  • [국제경영전략] AIG의 해외 자회사 관리
  • 마케팅 대상’ 수상한국 AIG의 영업 시장080-500-4949(다이렉트)多보장 의료보험원스톱 암보험 ll(보장성)무배당 의료비보험(생사혼합)변액유니버셜보험(방카)스타 연금 보험080-5060-700(상해)무사 통과 실버 보험(여행)해외 여행자 보험(자동차)(기타 개인)한국 AIG의 성장목표와 비전“우리는 한국 시장에서의1위를 기대하고 있다.”“3년 내에 외국계 생명보험 회사 중1위를 탈환하겠다.”한국 AIG의 경쟁력 분석(포터모델)한국 AIG 포터 모델 (c

  • [마케팅전략] GS25 성공전략
  • 보험서비스 등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모습을보이고 있다.대한민국 토종브랜드 GS25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자리잡자!- 기본방침: 발빠른 신상품의 도입과 적극적 홍보, 믿고찾을 수 있는 토종브랜드본사와 가맹주간의 Win-Win전- 상품 차별화: 새로운 PB상품 브랜드 개발, 여성 고객용 상품 개발웰빙 및 건강관련 제품 개발LOGO4P 분석약 2000~2500여 가지의 상품 구축편의점 판매제품이 비슷하지만 손님들이 즐겨 찾는 제품브랜드나 상품이 존재*병 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