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나이키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경영전략
- 나이키 NIKE 성공전략과 나이키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및 나이키 발전과정분석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나이키 NIKE 브랜드분석과 주요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나이키 직원인터뷰 내용
- 목차
-
PART.1 - < 시작에 앞서 > 왜 나이키인가?
PART.2 –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PART.3 – 브랜드를 판매하는 꿈의 공장
PART.4 – 고품질만이 살 길이다.
PART.5 – 프로젝트 내용 총평
- 본문내용
-
나이키의 태동 < 제 1기 ~ 제 2기 >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대부분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나이키]는 고작 30년 남짓 되는 역사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스포츠 분야의 넘버 원 브랜드 [나이키]는 현재의 명성과는 달리 그 출발은 초라하기 짝이 없었다. 1957년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만난 운동 선수인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으로부터 나이키의 역사는 시작된다. 대학 졸업 후 나이트는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에 진학했고, 바우어만은 여전히 코치로 남았지만, 그들에겐 운동화가 공통 관심사였다. 나이트는 일본으로부터 발달된 기술을 입수함으로써 당시 독일이 독점하고 있던 미국내의 운동화산업 구조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바우어만 역시 기록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고성능 신발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었다.
뜻이 맞았던 이 두 사람은 의기투합하여 1960년, 각각 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나이키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이 회사의 시작에는 다소 엉뚱한 일면이 존재했다. 1962년 일본을 여행하던 나이트는 당시 유명한 신발 회사인 [오니쓰카 타이거](현 아식스의 전신)를 방문하였고, 순간적인 기지를 발휘하여 자신을 [BR S]의 대리인으로 소개하였던 것이다. 이는 일본의 기업들이 미국 현지시장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해프닝이었지만, 결과는 나쁘지 않았다. 1963년, 나이트는 타이거 슈즈 200켤레를 들여왔고 [BRS]라는 상호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오니쓰카 타이거의 예상과는 달리 보따리 행상에 불과했던 나이트와 바우어만은 상점 하나 없이 집 차고에 제품을 쌓아두고 대학 운동장을 전전하며 트럭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IKE 나이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이키 광고전략분석및 나이키 경영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 분석과 나이키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보고서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이키 향후과제연구 PPT
- NIKE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 & 나이키 글로벌 경영전략분석 & 나이키 마케팅전략 분석
- 나이키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 한국IBM의 Cloud 전략
- 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 서비스 경영 혁신 사례 기업(IBM, XEROX 제록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월남전 한국 경제에 미친 양면적 파급효과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