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 핸드폰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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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면서

2. Introduction

3. context of Interview

4. Q&A

5. 나오면서

본문내용
종종 외국인들이 삼성을 일본 기업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상황은 삼성에게 있어 득이 되는 것일까? 해가 되는 것일까? 혹자는 외국인들이 삼성이 한국 기업임을 알게 된다면, 오히려 좋은 기업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외국인들의 오해 아닌 오해는 그들의 경험으로부터 비롯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이제껏 이토록 수준 높고, 세련된 디자인의 전자제품들을 제공했던 기업이 바로 ‘과거’의 Leading Company, SONY나 PANASONIC과 같은 일본 기업들이었기 때문이다.
한 가지 더!
비싸게 주고 구입한 삼성 애니콜 핸드폰에 Made in China라는 표시가 있다면, 어떠한 기분이 들까? (나이키 매장에서 멋진 디자인의 운동화를 구입하고 신이 나서 신어보다가 Made in Thailand의 태그를 발견하는 것과 같다.) 그다지 반갑지만은 않을 것이다.
원칙적으로 생각해 보면, 물건은 제 기능으로만 평가받으면 된다. 하지만, 실제 시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은 결코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아무리 최고의 기능을 갖춘 삼성 핸드폰이고, 나이키 운동화라고 하더라도, 그것이 어디에서 생산되었고, 어떠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으며,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에 따라 상품이 갖게 되는 가치는 천차만별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동일한 제품이라도 정확하고 세부적인 타켓층에게 효과적으로 광고하고, 지속적으로 제품의 가치를 신장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까닭에 기업에서의 마케팅이 중요한 것이며, 더군다나 다른 문화와 배경을 지니는 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은 더욱 더 신중하게 다뤄져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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