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 핸드폰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면서
2. Introduction
3. context of Interview
4. Q&A
5. 나오면서
- 본문내용
-
종종 외국인들이 삼성을 일본 기업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상황은 삼성에게 있어 득이 되는 것일까? 해가 되는 것일까? 혹자는 외국인들이 삼성이 한국 기업임을 알게 된다면, 오히려 좋은 기업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외국인들의 오해 아닌 오해는 그들의 경험으로부터 비롯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이제껏 이토록 수준 높고, 세련된 디자인의 전자제품들을 제공했던 기업이 바로 ‘과거’의 Leading Company, SONY나 PANASONIC과 같은 일본 기업들이었기 때문이다.
한 가지 더!
비싸게 주고 구입한 삼성 애니콜 핸드폰에 Made in China라는 표시가 있다면, 어떠한 기분이 들까? (나이키 매장에서 멋진 디자인의 운동화를 구입하고 신이 나서 신어보다가 Made in Thailand의 태그를 발견하는 것과 같다.) 그다지 반갑지만은 않을 것이다.
원칙적으로 생각해 보면, 물건은 제 기능으로만 평가받으면 된다. 하지만, 실제 시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은 결코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아무리 최고의 기능을 갖춘 삼성 핸드폰이고, 나이키 운동화라고 하더라도, 그것이 어디에서 생산되었고, 어떠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으며,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에 따라 상품이 갖게 되는 가치는 천차만별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동일한 제품이라도 정확하고 세부적인 타켓층에게 효과적으로 광고하고, 지속적으로 제품의 가치를 신장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까닭에 기업에서의 마케팅이 중요한 것이며, 더군다나 다른 문화와 배경을 지니는 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은 더욱 더 신중하게 다뤄져야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