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델컴퓨터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델 컴퓨터 & CEO 소개

2. 델 컴퓨터의 성공 및 성공 요인

3. 최근의 위기 상황 (?)

4. SWOT 분석

5. 델 컴퓨터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Dell: “Direct to the Top!”

Since 1984
각종 컴퓨터 시스템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
“direct business model”
www.dell.com 활용.
전세계 34개국 영업사무소, 170개국 판매.

CEO 마이클 델

1983년 텍사스 주립대학교 입학, 중퇴
1984년 Dell 컴퓨터 설립
1992년 Fortune 500명 중 가장 젊은 CEO 선정
1995년 델컴퓨터 Fortune’s Most Admired Companies 선정
1999년 Forbe 지, 미국 내 부자 40인 선정
1999년 저서 “Direct from Dell” 발표
2001년 올해의 가장 훌륭한 지도자 (Chief Executive magazine 선정)
2003년 Fortune 지,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인 선정
2004년 3월 4일 CEO 사임

www.dell.com 의 핵심 기능

구입 전 : 구매 사양 선택, 가격 비교, 온라인 주문
구입 대기 : 주문 처리 상황 확인
구입 후 : 제품 장애 진단, 고장 수리 등의 고객 지원
프리미어 페이지 : 기업 고객 맞춤 기능

효과

고객 만족도 향상
비용 절감
서비스 효율 제고
프리미어 페이지를 통한 기업 고객과의 관계 증진, 서비스 수준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 컴퓨터 마케팅 델 컴퓨터 기업분석 델 컴퓨터 글로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V. Analysis & Critique마이클 델 (Micheal S. Dell)출생 : 1965년 2월 23일 (미국)1984년 텍사스 대학교 1학년 때 단돈 1000달러를 가지고 회사 창립1992년 가장 젊은 CEO 선정컴퓨터 대중화를 실현“PC를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델의 신화를 이룩한 CEO1984년 Micheal Dell이 Dell 컴퓨터 회사 설립1991년 최초 노트북 출시 / Fortune지 세계500대 기업 선정2001년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2010년 전 세계 10,000여 개 매장 돌파업계 최고의 1위 브랜드,

  •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
  • 【목 차】1.서론1-1 델 컴퓨터란?1-2 회사 소개 2.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2-2 SWOT 분석 2-3 마케팅 사례 정리 3.결론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서 론-1-1. 델 컴퓨터?델 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델의 설립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

  • 델컴퓨터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인터넷마케팅 조사분석
  • Report( 델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인터넷마케팅 조사분석 )목 차1. 들어가며12. 서 론23. 본 론3~84. 결 론95. 부 록101. 들어가며자본금 1,000 달러로 시작한 컴퓨터 시스템 업체인 델 컴퓨터는 “무조건 고객에 미쳐라”는 마이클 델 회장의 원칙 하에

  • 델컴퓨터 마케팅전략
  • 【목 차】1.서론1-1 델 컴퓨터란?3P1-2 회사 소개 .4P2. 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4P2-2 SWOT 분석 . 11P2-3 마케팅 사례 정리 .13P3.결론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14P1-1. 델 컴퓨터?델 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델의 설립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략1. 인터넷 제품 전략2. 인터넷 가격 전략3. 인터넷 유통 전략4. 인터넷 촉진 전략제3장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제1절 연구 논제의 제시와 사례기업 선정1. 연구 논제의 제시2. 사례기업의 선정제2절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1. 델 컴퓨터2. 아마존3. 교보문고4. 한솔CS클럽제3절 연구 논제의 분석1. 제품전략 논제2. 가격전략논제3. 유통전략논제4. 촉진전략논제제4장 결 론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제2절 연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