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문화콘텐츠진흥원 기업탐방 및 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2. 기업선정이유 및 과정

■3. 기업소개

■4. 인터뷰

■5. 인터뷰

■6. 소감

본문내용
이번 과제를 보고 국제마케팅활동에서 국제무역환경으로 인해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대응방안으로 기업의 발 빠른 전략은 무엇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질적인 문화가 마케팅활동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도 이번 방문기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러한 여러 요소들은 마케팅을 공부하는데 있어 필히 관련되어 있고 특히, 국제 마케팅에서 더욱더 그렇다. 만약 소비자의 만족스런 욕구와 이익을 마케팅과 관련돼서 생각한다면 이런 것들을 공부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이다.
방문한 기업이 문화와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이번 과제에서는 문화와 관련된 사항에 좀 더 초점을 맞췄다. 사실 문화는 모든 마케팅활동에 퍼져 있다. 그리고 마케터들의 이런 노력들은 문화구조의 한 부분이 된다. 마케터들의 노력은 수용성, 저항, 거절에 대한 문화적 배경 안에서 결정된다. 문화의 상호작용에 있어 마케팅 노력에 성공과 실패의 정도가 결정된다. 사람들 속에서 필요성의 우선함과 그들이 원하는 것, 즉 그들의 문화적 조건에 만족하는 방법을 시도해야 한다. 문화는 인간 주변 환경에서 인간이 만든 것이다. 지식, 믿음, 예술, 도덕, 법, 관습, 수용한 것들, 습관, 인간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요구된 습관들의 총합이다. 시장은 끊임없이 변하고 정지되지 않는다. 시장과 시장에서의 행동은 그 나라에 문화의 부분이다. 그래서 시장이 문화의 결과라는 생각 없이 시장을 올바르게 인식 할 수는 없다. 이토록 중요한 요소인 문화를 우리 조가 직접 만들어 본 기업사례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에서의 한류 열풍 요인 조사
  • 문화탐방이다 하면서 한국을 찾아다니는 소비층은 이런 연령대 가운데 특히 부유층의 자녀에게 한정된다. (2) 정부의 해외시장 정책과 국내 음반시장 유통 구조정부에서는 MIDEM, POPKOMM 등 국제음반박람회 참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개척이 가능한 언어권을 타깃으로 하는 수출용음악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가요를 소개하는 해외고정프로그램확보지원사업 등 여러 가지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2002년 해외고정프로

  • [졸업논문][관광학] 부천 문화도시 조성의 현황 및 과제 -5대 문화사업을 중심으로
  • 문화사업 ‧‧‧‧‧‧‧‧‧‧‧‧‧‧‧‧‧‧‧‧‧‧‧‧‧‧‧‧‧‧‧‧‧‧‧‧‧‧‧‧‧‧‧‧‧‧‧‧‧‧‧‧ 25Ⅳ. 선진 사례를 통한 비교 및 분석1. 선진 주요 도시의 문화도시화 전략 ‧‧‧‧‧‧‧‧‧‧‧‧‧‧‧‧‧‧‧‧‧‧‧‧‧‧‧‧‧‧‧‧‧‧‧‧‧‧‧‧ 32 2. 도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333. 부산 국제 영화제와 부천 국제 판타스

  • 청년실업과 창업
  • 마케팅전략을 배우기 위한 기업탐방이었다. 독일에서는 보건산업진흥원 유럽지사를 찾아서 EU의 보건정책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숭실대창업동아리 시너지(손용선, 성보영, 최윤미, 최선주씨)가 일본을 방문했다. 디지털 미디어 기기 분야에서 첨단을 달리는 일본에서 최신 경향을 얻기 위한해외연수다. 이 팀은 특히 일본인들이 실생활에서 디지털 미디어 기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하는지에 대해 조사했다. 오사카의 중소기업 총합 박람

  • 한류문화의 현황과 영향
  • 및 채산성은 오히려 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즉, 현재의 한류 문제는 외부 수요에서 오는 문제가 아닌, 국내 제작비용과 수익창출 전략 부제에서 오는 침체인 것이다. 발표에 따르면, 2008년도 10대 드라마제작사를 경영 성과를 살펴보면, 수익을 낸 기업은 삼화네트워크 16.7억, 클루넷 26.3억의 흑자를 기록했을 뿐 나머지 7개 제작사는 모두 적자를 면치 못했으며, 김종학프로덕션, 스타맥스, 싸이더스HQ, 예당엔터테인먼트 등은 100억대 이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및 경기 침체 등으로 이들 소비자층의 캐릭터 관련 상품 소비가 감소하면서 새로운 실수요자 층으로 부상 중인 문화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인 15세 이상의 성인 여성을 타깃으로 한 콘텐츠와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타 사업자와의 제휴 마케팅이나 기념일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 행사는 과거에 비해 기간이 길어지고 이벤트 참여 업체 역시 다양화 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정부의 킬러컨텐츠 선정과 지원 사업에 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