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문화콘텐츠진흥원 기업탐방 및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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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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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입
■2. 기업선정이유 및 과정
■3. 기업소개
■4. 인터뷰
■5. 인터뷰
■6. 소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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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과제를 보고 국제마케팅활동에서 국제무역환경으로 인해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대응방안으로 기업의 발 빠른 전략은 무엇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질적인 문화가 마케팅활동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도 이번 방문기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러한 여러 요소들은 마케팅을 공부하는데 있어 필히 관련되어 있고 특히, 국제 마케팅에서 더욱더 그렇다. 만약 소비자의 만족스런 욕구와 이익을 마케팅과 관련돼서 생각한다면 이런 것들을 공부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이다.
방문한 기업이 문화와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이번 과제에서는 문화와 관련된 사항에 좀 더 초점을 맞췄다. 사실 문화는 모든 마케팅활동에 퍼져 있다. 그리고 마케터들의 이런 노력들은 문화구조의 한 부분이 된다. 마케터들의 노력은 수용성, 저항, 거절에 대한 문화적 배경 안에서 결정된다. 문화의 상호작용에 있어 마케팅 노력에 성공과 실패의 정도가 결정된다. 사람들 속에서 필요성의 우선함과 그들이 원하는 것, 즉 그들의 문화적 조건에 만족하는 방법을 시도해야 한다. 문화는 인간 주변 환경에서 인간이 만든 것이다. 지식, 믿음, 예술, 도덕, 법, 관습, 수용한 것들, 습관, 인간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요구된 습관들의 총합이다. 시장은 끊임없이 변하고 정지되지 않는다. 시장과 시장에서의 행동은 그 나라에 문화의 부분이다. 그래서 시장이 문화의 결과라는 생각 없이 시장을 올바르게 인식 할 수는 없다. 이토록 중요한 요소인 문화를 우리 조가 직접 만들어 본 기업사례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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