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본문내용
- 최근 기업들이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란 말을 자주 사용한다. 블루오션 이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산업, 미개척시장공간과 같은 경쟁사와의 생존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말한다. 이와 대립되는 레드오션(Red Ocean)은 현존하는 산업, 세상에 알려진 시장과 같은 경쟁사와의 생존경쟁이 치열한 시장을 말한다. 블루오션 전략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성장의 한계에 봉착한 레드오션에 대한 과도한 의존도을 버리고, 경쟁자가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 의 발굴-창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자는 것으로 현재 한국경제가 갖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대안으로서 각광받고 있는 전략이다. 프랑스 서커스업체인 Cirque du Soleil는 블루오션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힌다. 1980년대초반 서커스는 최대 고객인 어린이들을 TV와 비디오게임 등에 빼앗기면서 지속적인 사양화로 돌아섰다. 또한 서커스 스타의 몸값 상승 등의 이유로 비용이 증가되어 매출감소와 원가부담 증가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었다. 하지만 Cirque du Soleil는 서커스의 즐거움과 스릴 위에 연극의 지적 세련미와 예술적 풍부함을 제공하였고, 동물공연, 서커스 스타의 출연을 없애면서 비용절감도 가져왔다. 이렇게 재창출된 서커스는 고객을 어린이 층에서 연극, 오페라를 즐기던 중장년 층으로 새롭게 옮겨가면서 전통적인 서커스단이 100년에 걸쳐서 벌어들일 것보다 더 많은 수입을 20년이 안되는 기간 동안에 달성하였다. 이에 반해 대표적 실패사례는 삼보컴퓨터와 GM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