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도요타 방식 TOYOTA WA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 시점의 도요타
도요타의 급성장 요인
Toyota Production System
TPS의 주요 구성 요소
도요타가 TPS를 택한 이유
TPS / Lean Production은 새로운 개념인가?
도요타 방식의 실행
도요타 방식의 14가지 원칙
도요타 방식의 사용
가치 흐름 지도 개발과 이행 절차
린 학습 기업 조직을 위한 리더의 소양
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13가지 TIP
- 본문내용
-
현 시점의 Toyota
(1) 2003년 3월 회계연도
말 도요타의 수익은 81.3억
달러. 순이익률은 산업 평균
보다 8.3배 높다.
(2) 2003년 빅3 (GM, Ford, Chrysler)의 주가가 떨어지는 동안 도요타의 주식은 2002년에 24%이상 상승했다.
(3) 도요타의 시가 총액은 2003년 현재 1,050억 달러로 빅3의 시가 총액보다 크다.
(4) 도요타는 지난 25년 동안 매년 흑자를 냈다.
(1) 2003년과 지난 5년간 도요타 캄리는 미국 승용차 중에서 best seller였으며 코롤라는 소형차 판매 중 세계 최고였다.
(2) 도요타는 현재 GM에 이어 세계 자동차 업계 2위이다.
(3) 1989년 소개된 Lexus는 2002년 이후 연속 3년간 BMW, Cadillac, Mercedes Benz보다 많이 팔렸다.
(1) 2003년 미국에서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은 Ford보다 79%가 적었고, Chrysler 보다 92%나 적었다.
(2) <소비자 리포트> - 자동차 구매 고객을 위한 가장 대중적인 잡지 중 하나.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7년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Top 38 모델 중 15개는 도요타/렉서스에 의해 판매되었다.
(GM, Mercedes Benz, BMW는 이 목록에 어떤 차종도 끼워 넣지 못하였다.)
(3)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도요타 자동차는 ‘피해야 할 끔찍한 자동차’ 목록에 단 한종도 없었다.
(Ford 자동차의 일부, GM의 거의 50%, Chrysler의 50% 이상이 이 목록에 포함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