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본조사론] 인터넷과 휴대폰 사용에 대한 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1 조사 배경과 목적
1.2 조사 개요
2. 조사결과
2.1 문항별 빈도 분석
2.2 교차분석(상관관계 분석, 가설검정...)
3. 결 론
4. 참고문헌
5. 부 록

본문내용
1.1 조사 배경과 목적
이 조사는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표본조사론 수업의 프로젝트로서 연세대 상대생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과 휴대폰에 대한 사용실태 파악을 목적으로 하여 시행되었다.
우리나라는 최근 10년 동안 IT 기술면에서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인터넷과 휴대폰은 이러한 IT 기술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신기술의 등장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 사회의 모습을 많이 바꾸어 놓았다. 인터넷의 등장은 정보흐름의 원천과 그 속도를 기존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바꾸어 놓았다. 다양한 정보의 등장과 그 이용은 사람들의 생활 패턴을 바꾸어 놓고 있다. 또한 휴대폰은 인간의 의사소통 방식을 기존의 유선 전화 시대 보다 한 단계 진보시켜 놓은 기술이다. 언제 어디에서든지 원하는 누구와도 휴대폰만 있다면 접촉할 수 있고 이러한 변화 역시 인터넷과 더불어 우리 삶의 모습을 많이 변화시켰다.
하지만 휴대폰과 인터넷이 가져 온 우리 삶의 변화에는 좋은 모습만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최근 들어 제기되고 있는 휴대폰과 인터넷 사용에 대한 중독성, 디지털 치매 휴대폰 등의 디지털 기기에 지나치게 의존한 나머지 기억력과 계산능력이 현격히 떨어지는 현상을 일컫는 말
등의 현상은 우리가 얻은 문명의 이기의 뒤에 놓여 있는 또 다른 어두운 면을 대변하고 있다. 본 조사는 이러한 현상이 실제로 어느 정도로 나타나고 있는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휴대폰에 대한 사용 실태를 조사해 보았다. 본 조사를 사용상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러한 문제점이 사용자에 따라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Elementary Survey Sampling 5th edition. Richard L. Sheaffer, William MendenhallⅢ, R. Lyman Ott. Duxbury Press.
* 표본조사 통계자료분석. 남궁 평 지음. 교우사 2003
* 표본조사-이론과 응용. 김주환, 손창균 지음. 교우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조사계획서1. 조 사 명2. 조사목적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주)LG전자 디오스의 시장 위치 파악을 바탕으로 마케팅분석을 중점적으로 하여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우위를 선점하고 이를 유지하려는 전략을 수립함을 주 목적으로 한다.3. 주요 조사내용① 냉장고 시장의 조사구분세부내용냉장고에 대한 일반적 조사냉장고 보급 현황(일반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및 상호별 보급 현황파악사용중인 냉장고 실태 파악( 용량, 만족도, 불만족 요소등)구매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조사계획서1. 조 사 명2. 조사목적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주)LG전자 디오스의 시장 위치 파악을 바탕으로 마케팅분석을 중점적으로 하여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우위를 선점하고 이를 유지하려는 전략을 수립함을 주 목적으로 한다.3. 주요 조사내용① 냉장고 시장의 조사구분세부내용냉장고에 대한 일반적 조사▪냉장고 보급 현황(일반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및 상호별 보급 현황파악▪사용중인 냉장고 실태 파악( 용량, 만족도, 불만족 요소등)

  • [사회복지조사 연구계획서] 조손가정 손자녀의 학교생활적응 정도
  • 정도⑦기타( )목 차Ⅰ. 서론1. 문제의 제기&기술2. 연구질문 및 가설① 연구질문② 가설3.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4. 연구의 의미Ⅱ. 문헌고찰1. 선행연구의 고찰 및 분류① 조손가족의 현황② 조손가족 손자녀의 적응과 관련 요인2. 선행연구의 종합적 요약Ⅲ. 조사연구방법1. 조사유형 및 자료수집과정①조사유형②자료수집과정2. 조사대상자의 특성3. 표본추출 / 대상자 선정방법4. 조사도구 / 측정도구 설명Ⅳ. 참고문헌Ⅴ. 부록1. 설문지

  • 걸 그룹에 대한 선호도 분석 요인
  • 조사원이 옆에서 부담 없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되었다.(3) 통계분석 기법수집된 설문지를 분류작업을 거쳐 통계 Package SPSS for Windows를 이용하여 정량적으로 분석하였으며, 분석 결과에 대한 통계적 최저 유의수준을 5%로 설정하고 이들에 대한 유의도를 검증하였다. 실태조사 및 연관성 분석과 관련하여 다음의 통계분석 기법을 사용하였다.2. 연구 가설 및 모형 설정MDP : 걸 그룹에 대한 선호도의 결정요인은 무엇이며, 소녀시대의 차별성은 무엇인

  • [마케팅] KTF SHOW 마케팅조사
  • 조사 내용1) SHOW 브랜드 U&A 조사 - 서비스 사용 실태 등 2) 소비자의 통신사 선택 기준3)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SHOW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부가적인 가치4) SHOW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5) SHOW 사용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조사 방법1) 탐색 조사: FGI (SHOW 사용자 5명과 T사용자 5명)2) 기술 조사: Survey조사-자료 수집 방법: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조사 대상: 10대~40+대 까지 남녀-표본추출방법: 할당 표본추출법 서울 및 경기 지역 남녀 각각 250명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