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동기부여 이론과 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기부여란 무엇인가?
동기부여 이론
- 내용이론
- 과정이론
동기부여 제도분석과 사례
결 론
- 본문내용
-
동기란…
어떤 행동을 불러일으키고 그 행동의 방향을 유도하며 지속시키는
내적임 힘 (FORCE)
동기부여란…
개인적 특정행동을 유발시키고(arousal), 그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유도하며(direction),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persistence) 심리적 과정
동기부여 과정의 일반모형
Maslow 욕구단계설
Alderfer의 ERG이론
Herzberg의 2요인이론
McClelland의 성취동기이론
McGregor의 X-Y이론
Hackman & oldham 직무특성이론
Maslow 욕구 단계설
1. 욕구의 결핍이 행동을 유발한다.
2. 욕구는 하위차원에서 상위차원으로 계층을 형성한다.
3, 이러한 욕구들은 하위차원으로부터 순차적으로 충족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