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비스산업에 대하여
Contents
01. 서비스산업의 정의
02. 서비스산업의 분류
03. 서비스산업의 현황
04. 서비스산업의 특징
05. 서비스산업의 과제와 발전방향
06. 정보통신(IT)산업
Contents
01
서비스 산업
01. 서비스산업의 정의
·서비스(용역,service) : 재화(goods)에 대립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판매되는
무형의 제품
·서비스산업 : 1차산업·2차산업에 대하여, 이들 산업의
발전을 기초로 하여 서비스를 생산하는 3
차산업(tertiary industry).
·특징
① 무형성 ② 생산과 소비의 불가분성
③ 이질성 ④ 소멸성 또는 저장 불능성
02
서비스 산업

02. 서비스산업의 분류
서비스의 종류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서비스산업
에 대한 여러가지 분류가 함께 사용 되고 있음
서비스교역에 관한 일반협정)- 사업, 통신, 유통, 교육, 환경, 금융, 보건 및 사회, 관광, 문화, 오락, 스포츠, 운송 등의 산업을 서비스산업에 포함시키고 있음.
WTO/
GATS
유럽연합(EU)
서비스산업을 비영리 행정서비스 등의 공공서비스, 금융, 보험, 유통, 통신 등의 공급자서비스, 교육. 의료, 문화, 관광, 스포츠 등의 소비자서비스로 나누고 있음.
03
서비스 산업
③ 클라크의 산업분류
클라크가 제3차 산업 이라고 부른 전체를 서비스 산업으로 간주함.
→ 서비스의 가장 일반적은 분류!
이렇게 하면 농업, 임업 등의 제1차 산업과 제조업 등의 제2차
산업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산업이 서비스 산업에 포함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