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 방식
주요주제
[1]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이해
[2] 고능률의 인간 관계를 중점으로 분석
[3] 사우스웨스트항공을 통해서 알수 있는
리더십의 형태와 이론
[4] 사우스웨스트항공에서 찾을수 있는점
[5] 사우스웨스트방식 의 시사점과 결론
1
2
3
4
5
사우스웨스트항공은?
1
일하고싶은 항공사
주가 수익률
주가 상승률
2
547
20
36
3600
23000
08년 고객만족도
미 교통국 트리플 크라운상 [20]회 획득
존경하는 회사
36년 연속 흑자 [72-2008년] 올해1/4분기 적자
보유항공기 수 [대한항공+아시아나 총189대]
1일 출/도착 항공운항 편수 총 자산규모
사우스웨스트항공 직원 총수 [24355명]
고능률의 인간관계를 만드는
사우스웨스트의 열가지 프로텍스
①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
②일선 리더십에 투자하라
③인간 관계 역량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고 교육하라
④갈등을 이용하여 인간 관계를 만들어라
⑤일과 가정의 이분법을 해체하라.

⑥경계 연결자를 만들어라.
⑦성과를 광범위하게 측정하라.
⑧경계에 있는 직무에 유연성을 유지하라.
⑨노동 조합을 적이 아닌 동반자로 만들어라.
⑩공급자들과 동반자 관계를 만들어라.
①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
현장의 직원의 결정을 믿고 직원의 결정하도록 믿고 배려한다
서로가 서로를 믿고 서로를 배려하며
업무 수행을 한다 의 조직 가치관 강조
업무는 언제나 현장의 직원의 판단에 맞게 유연하게 수행하도록 지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서비스 전략
  •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해마다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리스트에 오르게 되었고 현재 미국 항공업체 중 시장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이 되었다. 이렇듯 사우스웨스트항공사가 후발 업체이고,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만을 제공해 저가전략을 구사했기 때문이었다. 또한 사우스웨스트사의 사례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유머경영을 실현하기 위

  • 사우스웨스트_항공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위를 포함하여, 모든 고객들과 함께 외부적으로 소통하기를 바라는 조직이 되어, 직원들에게는 조직 안에서 평등한 배려, 존경, 그리고 따스한 관심을 보냅니다.2) 목표회사개요- 조직이론 2조 Southwest airlines -53) 조직도최고경영자 리더십1978년 3월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창립2001년까지 사우스웨스트의 CEO로 활동現 사우스웨스트의 명예회장경력이나 업적보다는 유머감

  •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혁신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개요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화 전략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Ⅳ.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Ⅴ. 사우스웨스트 CEO 허버트 켈러 회장이밝힌 여섯가지 성공의 비밀최근 인터넷이나 문헌에서 경영혁신사례를 검색하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기업이 바로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SWA)임.1971년 롤린 킹 (Rollin W. King)에 의해 설립된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3대의 항공기로 텍사스의 달라스,휴스턴, 산 안토니오 사이를 운항하는 소규모의 저가.지역항공사였음.경쟁사들과의 차별화

  • [인적자원관리론]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7S 모델분석
  • 항공사를 선정하여 수상하였으며, 1998년에는 에서 선정한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2000년 Southwest.com의 인터넷 서비스 시작 이래 현재도 타 항공사와의 부문별 평가에 있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종업계에서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기업경영사례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2) Herb Kellerher 회장사우스웨스트항공의 Herb Kellerher 회장은 1942년 미국에서 출생하여 1956년 뉴욕 주립대 법대를 졸업하고 1971년 롤린 킹

  • [사우스웨스트 마케팅 PPT]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경영전략과 향후전망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Southwest Airlines(이하 S.W.A)는 독특한 CEO의 경영마인드로업계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단기간에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뤘으며,1973년 이래로 30년 넘게 단 한번도 적자를 낸 적이 없는 기업이다.또한 항공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여러가지 난관과 “9.11테러” 이후항공업체들의 도산과 극심한 불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유일한 항공사로서,항공업계 부문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순위와 함께 기업 경영사례의좋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