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설계론 롯데제과 롯데제과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직 설계론
롯데 제과
롯데 제과의 주요 역사
1967년 4월 3일 롯데제과 주식회사 설립
(갈월동 공장 생산개시)
1968년 6월 전국 5대도시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 출장소 개설
1969년 2월 영등포공장 완공, 10월 껌 베이스 공장 완공
1970년 3월 시흥공장 가동 (껌 베이스 생산)
1971년 12월 영등포공장 껌 생산 개시
1973년 12월 기업공개(자본금 13억가량) 및 상장
1975년 2월 영등포공장 초콜릿 공장 및 생산 개시
1979년 1월 양산공장 준공
1983년 8월 평택공장 완공, 중앙 연구소 설립
1984년 7월 LA지사 설치
1988년 올림픽 공식 공급업체 선정
1989년 11월 수출 1천만불 탑수상, 12월 본사 영등포로 이전
1991년 5월 영등포공장 복지관 준공
1992년 3월 롯데산업대학(산업교육원) 개강
12월 북경지사 설치
1994년 7월 중국 현지법인 (롯데스론푸트)설립
1995년 2월 롯데 필리핀 합작회사 설립
7월 모스크바 호치민 지사 설립
12월 수출 5천만불 탑수상
1996년 2월 롯데 필리핀 합자회사 설립
4월 대전공장 준공
1997년 4월 ISO 9001인증 획득
11월 김해 물류센터 준공
1998년 1월 LA지사를 시카고로 이전
4월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사업 개시
9월 베트남 껌 공장 준공 및 판매개시
1999년 1월 해외사업 업무 롯데 상사 이관
12월 PI통합정보시스템 가동
2000년 6월 한일 신입사원 교류연수 시작
8월 업계 최초 금강산 지역 빙과류 판매개시
2002년 12월 제과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2005년 3월 Lotte Qingdao Foods co. Ltd 지분 인수
2005년 4월 Lotte Taiwan co. Ltd 설립
2006년 9월 18일 중국 상해 락천상해식품 유한공사 설립
2006년 12월 Lotte Food Holing Co. Ltd 설립
2007년 1월 26일 낙천포장(북경) 유한공사 계열사 추가
60-70년대
80-90 년대
90 년대
2000년대
롯데 제과 매출액에 따른 발전과정
재무정보및
사원수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사원수
1999년
71억 700만원
8,714억 4,000만원
5,549명
2000년
71억 700만원
8,810억 9,800만원
5,522명
2001년
71억 700만원
9,734억 9,200만원
5,350명
2002년
71억 700만원
1조 540억 4,100만원
5,273명
2003년
71억 700만원
1조 980억 7,800만원
5,396명
2004년
71억 700만원
1조1,089억8,700만원
5,470명
2005년
71억 700만원
1조1,165억3,200만원
5,518명
2006년
71억 700만원
1조 792억 1,700만원
5,084명
2007년
71억 700만원
1조1,341억7,400만원
4,913명
매출액(백만원)1,134,174 (2007) 영업이익(백만원)85,761 (2007) 당기순이익(백만원)108,991 (2007)
자산총계(백만원)2,133,067 (2007) 자본금(백만원)7,107 (2007) 자본총계(백만원)1,351,912 (2007)
부채총계(백만원)511,757 (2007) 현금흐름_영업활동(백만원) 166,071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롯데제과의 윤리경영
  • 조직내부, 경쟁자 및 협력업체, 소비자, 주주, 시민사회, 정부, 환경 등과의 관계에서 기업이 준수해야 할 가치와 사명인 기업윤리경영에 대한 진지하고 심각한 논의를 해보아야 할 것이다. 기업의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 그리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위하여 힘써야 할 때이다.지금부터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중의 하나인 롯데제과를 선정하여 그 기업의 윤리경영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다른 기업들은 윤리강령을 지키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 롯데삼강,아이스크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제과 나뚜루의 매출을 합치면 이들 ‘빅3’의 시장점유율은 80%가 넘는다. 이러한 과점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외국 브랜드가 새롭게 시장에 뛰어든 이유는 그만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성이 높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 시장의 정체 현상은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으로 수요가 이전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즉 소비자들의 기호가 점차 고급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어 베스킨라빈스를 비롯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

  • [회계원리] HSBC증권 추천 주식 투자 기업 - 제과산업 편
  • 제과를 전격 인수하여 업계 2위로 성장하였다. 주요 사업 분야는 제빵제과, 제조 도매업, 유가공 등이고 대표 제품으로는 산도, 콘칩, 초코하임, 조리퐁 등이 있다.III. 비율 분석1. 수익성 측면- 총자본 순이익율 (순이익 ÷ 총자본)구 분총자본 순이익율(%)2003년2004년2005년롯데제과9.347.26.46농 심8.25108.39빙그레9.1411.9613.25오리온1.073.115.19크라운제과3.943.93-4.99총자본 순이익율은 총자본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했는

  • [마케팅] 삼성 래미안, 롯데제과 나뚜루의 마케팅 전략 사례
  • 롯데제과 나뚜루1. 롯데제과 기업 분석롯데제과는 국내 최대의 제과 업체로서 주로 스낵, 빙과, 비스켓, 초콜릿, 껌, 등을 생산, 판매한다. 특히 86년부터 지금 까지 일반 아이스크림 시장의 1위를 고수하고 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 제조, 판매 부분에서는 축적된 기술과 판매 전략이 많아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으로 진출하기가 가장 쉬웠던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2.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1) 일반 아이스크림 시장 현재 일반 아이스크림

  • 식품회사 자기소개서(롯데제과,CJ제일제당,농심,오뚜기,대상,파리크라상,하이트진로,서울우유협동조합,삼양사,오비맥주,동서식품,동원&F&B,매일유업,남양유업,삼립식품,한국야쿠르트,팜스코,하림 자소서)
  • 조직을 위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될 수 있다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이뤄온 성장은 그 어떤 노력에 비하면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어떤 것 보다 높은 발전을 이뤄왔다고 자신합니다. ‘함께’하기 위해서, ‘함께’ 만족하기 위해서, ‘함께’ 최고가 되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충분히 자신이 가질 수 있는 발전을 만들어 내고, 신뢰할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에 이르기까지 결코 오랜 시간을 걸어온 것은 아닙니다. 하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