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물류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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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농심 물류시스템
유통과 물류시스템이 경쟁력
목 차
(주) 농심
1. NDS
2. 물류시스템의 목적
물류시스템 혁신활동
1.물류비 관리
2. 전국 40개 거점 관리
3. 자동배차시스템 독자개발
4. 재고자동보충시스템 독자개발
5. 차량 적재율 db구축 관리
6. 쌍방향 수송제 도입
7. 국내최초 NS-GPS 도입(정보의 스피드화)
WMSPDA 도입 e-Logistics 실현 등 향후 추진계획
물류관리의 따른 효과와 목표
(주) 농 심 - 기업소개
기업이념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한다
비전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를 창조하는 기업
설립 : 1965년 9월 18일
대표적인 제품 : 라면
85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89년 60% 점유율
현재 라면은 67%, 스낵은 35% 시장점유율
농심의 세계화추진
수출, 현지, 상사기능강화의 세 방향으로 진행
(주) 농 심 - 해외진출
1. N D S
주된 사업영역
SM 사업
SI 사업
“21세기의 기업 경쟁력은 IT를 어떻게 잘 활용하여 경영 혁신을 가하느냐에 달려 있다.”
기간계 시스템, 정보계 시스템
그룹 내 전산관련 업무의 효율적 운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와 컨설팅 제공, 정보 인프라 구축에 앞장
1. N D S
<NDS의 현 시점 >
2. 물류시스템의 목적
첫째, 물류업무의 통합화.전문화.고도화
둘째, 차별화 된 물류서비스
셋째, 시스템의 고도화
목적달성을 위해 혁신활동 추진
ex) 전국의 거점관리, 자동배차시스템 독자개발,
쌍방향 수송제 도입, NS-GPS도입 등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http://www.ulogistics.co.kr/ (물류매거진)
http://www.kclca.or.kr/ (한국물류관리사협회)
http://www.kola.or.kr/ (한국물류협회)
http://www.logistics21.com/(로지스틱스21)
http://www.nongshim.co.kr/(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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