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화물운송 정보시스템
1-23
목 차
Ⅰ.화물운송시장 분석
Ⅱ. 물류관련 정보망
Ⅲ. 화물운송정보시스템 현황
Ⅳ. 국내외 화물운송정보시스템 도입사례
Ⅴ. 국내 화물 운송시스템 분석
Ⅵ. 미래의 화물운송정보시스템 전망
2-23
Ⅰ.화물운송시장 분석
국내·국제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증가
→ 지속적인 경제발전과 무역자유화의 영향
국가물류비(물류시장 규모)는 꾸준히 증가
→ 물동량의 증가 및 부가가치 물류활동의 활성화에 기인
총화물량의 92%를 화물자동차를 이용한 도로수송 ->물류의 비효율성 상존
1.화물운송시장 현황
3-23
● 물류서비스업 생산지수
-도로화물, 항공화물 운송업에서 소폭의 감소
-전체적으로 생산지수가 증가(전분기 대비 6.7% 증가율,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울)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전체 물류시장의 침체가 우려되었으나 실상은 그 영향이 미미
4-23
2.화물운송시장 문제점
- 철도·도로·항만·공항 등 물류 기반시설에 대한 투자 소홀
→수요에 비해 처리능력이 크게 부족, 시설의 운영도 비효율적
- 운송구조 : 총화물량의 92%를 화물자동차를 이용한 도로수송이 분담
→ 수송체계가 도로중심으로 극히 편중
→ 물류의 비효율성이 항상 상존(환경오염, 교통체증 등)
- 소형화물차 운송이 대부분을 차지
→ 대형차량을 통한 대량화물 운송으로 비용 절감요구
- 화물운송의 편중 심화
→ 총화물의 대부분 경부 축에 편중
→ 물류인프라 구축을 통해 화물운송 루트를 다변화할 필요
- 연계운송 미흡 : 수송수단간에 연계수송이 미흡
5-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