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행위의 결정요인은 무엇인가 태도와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태 도 와 행 동 -
인간 행위의 결정요인은 무엇인가?
발 표 순 서
◆ Fishbein의 다속성 행동모델
◆ Fishbein의 다속성 태도모델
◆ 바고지의 의도적 행동모델
◆ 로젠버그의 행동모델
Fishbein의 다속성 행동모델
◆ 행위는 행위의도에 의하여 영향을 받으며,
이 의도는 또한 태도와 주관적 규범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는 것
◆ 태도와 주관적 규범은 대등한 것이며 행동의도에 대해 독립적인 결정 요인인 것으로 설명
◆ 인지는 감성에 대한 영향을 통하여 간접적으로만 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견해
B ∼ BI = w1Aact + w2SN
n
Aact = ∑ Bi ai
i=1
n
SN = ∑ NBj MCj
i=1
B = 행위 BI = 행위 의도
Aact = 행위에 대한 태도
Bi = 구체적 행동의 수행이 i 번째 결과를 가져올 기대치
ai = i 번째 결과에 대한 긍정적 혹은 부정적 평가
n = 도출결과의 수
SN = 주관적 규범
NBj = 구체적 행동의 수행이 j 번째 사람에 의해서
기대되는 기대치
MCj = j 번째 사람의 기대에 순응할 동기
k = 개별인의 수
w1, w2 = 실증적으로 결정된 표준화된 회귀계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