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모형을 이용한 지구온난화 학습지도 안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SSURE 모형을 이용한
지구온난화 학습지도안 작성
A 학습자 분석-1)일반적 특성
이 수업의 대상은 6세 유아 24명으로, 이 중 남아가 12명, 여아가 12명이다. 본 유치원은 익산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유아들은 가까운 아파트에 거주하는 중산층 가정의 자녀들이다. 비교적 인근 지역의 유아들에 비하여 에어컨이나 스프레이 등을 접한 경험이 많다.
A 학습지 분석-2)출발점 능력
유아들은 환경의 소중함과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한 약간의 지식을 갖고 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가 일어나면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왜 지구온난화가 생기는지, 어떠한 방법으로 지구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하여 알고 있는 정도가 유아들간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A 학습자 분석-3)학습양식
많은 유아들은 시각을 통한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보다 재미있는 환경에서 학습하기를 원한다. 또, 직접 실험을 해 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수학습매체, 수업매체, 교육매체 개요와 교수학습매체 활용기법, 활용사례
  • 학습매체 활용기법, 활용사례 CONTENTS1. 교수매체의 개념 및 필요성2. 교수매체의 형태 및 분류 실물매체 (1) 컴퓨터 (2) 실물화상기 (3)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매체 (1) 운영체제 (2) 문서작성 소프트웨어 (3) 그래픽 소프트웨어(4)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 (5) 수치분석 소프트웨어(6) 테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7) 교육 및 훈련 소프트웨어3. 교수매체 자료의 특성4. 교수매체 이론 : ASSURE 모델(1) ASSURE 모형 정의 및 특징(2) ASSURE 모형의 단계1) 학습자

  • [교육학] 고등학교 2학년 순환학습 수업모형을 적용한 학습 지도안-(3)해류의 분포
  • 학습 내용 정리8. 읽을거리9. 보충학습 및 심화학습10. 개념도 작성11. 형성평가12. 선택학습 : 과학 영화13. 본시학습 지도안 작성 (소단원)13.1. 학습모형의 선택과 그 모형을 선택한 이유13.2. 교재 연구한 내용을 중심으로 학습 모형의 틀에 맞추어 넣는다.13.3. 지도 과정(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시간)14. 참고 문헌, 참조 사이트교재 및 단원명교 과 서 : (주) 금성출판사대단원 명 : Ⅱ. 살아 있는 지구중단원 명 : 6. 해양의 변화소단원 명 : (3) 해

  • [교생실습]연구수업 학습지도안(지구온난화
  • 2005학년도( 과학 )과 교수․학습 과정안단 원1. 지구의 구조(3) 지구온난화현상학습주제지구온난화현상의 원인과 대책일 시2005. 4. 27(수) 3교시(11 : 00 ~ 11 : 45)대 상1학년 5반(남:16명, 여:14명, 계:30명)장 소제 1 과학실지도교사*** 선생님수 업 자교육실습생 ***결제교 생지도교사연구부장교 감교 장* * * 학 교차 례Ⅰ. 단원명 1Ⅱ. 단원의 연구 11. 단원의 개관 12. 단원 선정 이유 13. 단원 학습 목표 24. 단원 구성 및 연계성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초등실과교육] 초등실과 모의수업
  •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실태에 대하여 알고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평가.3• 지구 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알기• 지구 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에 중점을 두고 평가.4• 지구 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알기• 지구 온난화를 예방하는 방법 실천하기• 지구 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평가.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1) 선수학습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