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야자키는 2차대전이 끝나기 얼마전인 1941년 1월 5일 도쿄에서 태어났다. 큰아버지가 경영하는 비행기 회사에서 공장장으로 근무하는 아버지 덕분에 부유한 환경에서 성장했다. 고등학교 때 이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결심했으나 단지 테크닉만을 배우기 위해 미술학교에 진학하긴 싫었던 그는 학습원대학 정치경제학부에서 일본산업론을 전공했다. 미야자끼는 대학 재학시절 만화에 뜻을 두고 만화연재를 시작했는데, 그것을 실은 매체는 일본 공산당의 기관지인 아카하타 였고, 사막의 백성이라는 제목의 SF와 마르크스주의를 결합시킨 만화였다. 63년 대학 졸업 후에는 도에이 동화에 입사해 애니메이터가 되는데, 입사이유는 "미제국주의 디즈니에 대항하는 애니메이션을 일본에서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연수를 마친 후부터 멍멍이 충신장, 걸리버의 우주여행등의 작품에서 동화를 담당했다. 이 즈음 소련의 장편 애니메이션 눈의 여왕을 보게 되고 자신의 길에 확신을 얻는다. 그곳에서 미야자끼는 주도적으로 노동조합 활동을 하며 서기장이 되었고 당시 부위원 장이었던 다카하타 이사오를 만나는데, 이후 둘은 평생 창작의 동지로서 함께 하게 된다. 그 시절 미야자끼는 사상과 철학, 사회주의 등에 식견이 깊은 다카하타의 영향을 받으며, 다카하타가 감독을 맡게 된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이라는 장편 만화영화의 제작에 메인스텝으로 참여하여 당시 상업 만화영화로서는 획기적인 여러 실험들을 한다. 그러나 너무 왕성했던 열정과 회사와의 마찰로 인해 제작이 지연되었고, 결국 흥행에서도 별 재미를 보지 못했다. 그렇지만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은 기존의 만화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인간 내면 심리의 묘사, 군중 드라마, 일반 민중의 생활상의 자세한 묘사 등이 훌륭했으며, 나중의 지브리 작품들의 원형이 되었다. 이 작품에서부터 미야자키 만화 영화들을 관통하는 이상주의적 주제, 사실적 표현기법을 찾아 볼 수 있으며, 권력과 폭력에 대항한 이상적 사회건설의 희망을 읽을 수 있다. 1971년에 다카하타와 함께 A프로덕션으로 이적한 후인 1978년에 TV 애니메이션 미래 소년 코난을 통해 연출자로 데뷔를 하였으며,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연출 데뷔는 그로부터 1년 후인 79년에 루팡 3세 : 카리오스트로의 성에서 이루어진다. 미일 합작 애니메이션 리틀 니모의 연출을 포기하고 매달린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일본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흥행에서도 크게 성공하였다. 같은 해 도쿠마 서점의 도움으로 스튜디오 지브리를 설립한다. 스튜디오 지브리를 통해 다카하타 등과 함께 작업한 여러 편의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고 작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지브리의 애니메이션들은 자신들만의 독특한 주제와 형식을 통해 저패니메이션의 한 축이 되었고, 이 때부터 만들어진 미야자끼의 장편 만화영화들은 높은 완성도와 깊은 주제의식으로 일본 뿐 아니라 전세계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을 사로잡게 된다. 86년 천공의 성 라퓨타, 88년 이웃의 토토로, 89년 마녀 우편배달부, 92년 빨간 돼지 등 스튜디오 지브리 설립 이래 그의 작품들에도 역시 과거 그가 관여했던 경험들이 관통하고 있으며, 사실적 표현기법을 통해 이상주의적 주제를 현실화시켜내는 그의 작업은 완숙함의 경지에 도달하게 된다. 자신의 장편 영화들을 감독하는 사이사이에 다카하타 감독의 87년 문화기록영화 야나기가와 운하 이야기의 제작, 91 년 추억은 방울방울의 제작프로듀서, 94년 헤이세이 너구리 대작전의 기획을 담당하기도 했다. 92년 지브리의 신사옥을 도꾜에 준공한 후,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아니마쥬 연재를 10년 만에 종료했다. 95년 오랫동안 자신의 작화 감독으로 일해온 콘도 요시후미를 귀를 기울이면을 통해 감독 데뷔시켰다. 미야자키는 모노노께히메를 97년 여름에 개봉해 흥행에 성공함으로써 미야자키의 건재함을 다시 과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미야자키 하야오` 그가 말하는 `유토피아`
  •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많이 생긴 것이 지금의 상황이다.우리가 이러한 대중성을 가지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를 선택한 이유는 그가 그의 작품에서 말하려고 했던 메시지들을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 즉 위에서 언급되었던 많은 논란들과 다양한 해석들을 참고하여 그의 작품 내에서 또는 그 밖에서 알아보고 그와 같은 다양한 메시지들 가운데 결국 그가 말하고자 했던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2.

  • [일본문화] 미야자키 하야오 - 일본 애니메이션
  • 미야자키 하야오의 여러 작품들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노노케 히메, 붉은 돼지. 이웃집 토토로, 천공의 성 라퓨타,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미래소년 코난, 고양이의 보은등 ) 중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와, 모노노케 히메 ( 원령공주)에서 가장 뚜렷히 작가의 메시지를 접할 수 있었다.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러한 미야자키 하야오를 통한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다.ⅱ. 日本 애니메이션 産業 現

  • [감상문] 원령공주 감상 및 분석
  • 미야자키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액션 장면들이 표현되어 비상한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미야자키 자신이 꺼려 왔던 컴퓨터 그래픽을 대폭 수용하여 더욱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뛰어난 사실감을 선사한다. 그럼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바꾼 독보적인 작품 에 대해 좀 더 다양한 각도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2. 미야자키 하야오2.1 성장배경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는 1941년 도쿄(東京)에서 태어난

  • 미야자키 작품에서의 여성상
  • 미야자키 하야오의 히로인들에게도 나타나 많은 사람들이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의 특징을 능동적인 여성상으로 뽑으며 그의 작품을 칭송하고 있다. 의 시타, 의 소피, 그리고 의 센을 중심으로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는 히로인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2.1 특별한 능력을 지닌 여성특별한 능력은 시타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능력의 활용범위가 넓을 수도 있고,

  • [문학개론] 미야자키 하야오 그가 말하는 ‘유토피아’
  •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많이 생긴 것이 지금의 상황이다. 우리가 이러한 대중성을 가지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를 선택한 이유는 그가 그의 작품에서 말하려고 했던 메시지들을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 즉 위에서 언급되었던 많은 논란들과 다양한 해석들을 참고하여 그의 작품 내에서 또는 그 밖에서 알아보고 그와 같은 다양한 메시지들 가운데 결국 그가 말하고자 했던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