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작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1절 보고서의 의의
정보이용자의 입장
조사자의 입장
제2절 보고서의 작성
보고사항의 결정
작성기준
보고서양식의 결정
제3절 보고서작성의 윤리
사회전체에 대한 윤리
의뢰기업에 대한 윤리
보고서 작성
제1절 보고서의 의의
마케팅조사는 마케팅의사결정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 보고서 작성은
마케팅조사자가 마케팅조사 수행의 마지막 과정에서 정보이용자와 의사 소통하는 과정
이다.
정보이용자의 입장
조사수행절차의 통제수단
자신들이 의뢰한 조사가 자신들의 목적에 맞게 수행되고 있는지 조사계획서와
같이 적절하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검증이 필요.
(2) 최종보고서의 타당성 검증
최종보고서를 받은 이후에도 조사결과가 타당하며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지를 판단.
(3) 조사결과의 이용
보고서에서 제시한 조사의 결과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사자체가 타탕하게
수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사용하는 이용자도 조사목적을 제대로 인식.
2. 조사자의 입장
조사진행단계별 보고
조사자는 조사계획서에 명시한대로 조사를 수행. 조사의 진행단계별로 조사의 수행
상태 및 문제점들을 보고하여 각 단계마다 수정사항들을 지적 받고 이를 조정하는 등
조사의뢰자와 의사소통을 하여야 함.
(2) 조사 결과의 보고
조사가 완수된 후에는 그 결과를 조사의뢰자에게 보고. 이때 보고서는 마케팅의사결정
자로 하여금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를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작성.
(3) 조사결과의 보호
조사자는 보고서를 통하여 조사의 결과를 공개. 보고서를 작성할 때 조사자는 공개해
야할 정보와 공개되어서는 안될 정보를 선별해야 하며 이에 대하여 조사의뢰자와 상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