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경제 노동의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기업의 사회책임이란 무엇인가 ? 개념의 유래 ? 중국은 언제 사회책임을 인식하게 되는가 ?
2.기업의 사회책임은 무엇을 포함하는가 ?
3.사회책임을 담당하면 무슨 좋은 점이 있는가?
4.어떻게 하면 기업의 사회책임을 잘 담당할 수 있는가?
一.기업의 사회책임:기업은 이윤을 창조하고 주주에게 법율의 책김을 맡으면서 직원이나 사회공통체와 환경의 책임도 담당해야된다.기업의 사회책임은 이윤만 추구하는 전통이념을 넘어서 생산하는 과정에 사람의 가치를 중시하고 소비자 환경 사회에게 공헌을 강조한다.
개념의 유래: 경영관리이념은 서구에서 유래된다. 처음에는 서구시장경제 국가의 기업은 사회책임개념은 아무것도 없다 .기업은 이윤만 추구한다. 시장경제의 발전하면서 고전 경제학을 발족한다. 고전경제학이념은 시장경제중 기업의 대부분 기능을 기업의 사회책임으로 간주한다. 바꾸어 말하면 기업은 법율의 허락범위헤서 되도록 자원을 이용해서 사회의 필요한 산품과 서비스를 생산한다. 그리고 공정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이렇게하면 기업은 자기의 최기본 사회책임을 실현하는 셈이다. 이런 인식은 정확하게 국가경제 발전의 초기에 사회는 기업에 대해 요구와 기대를 반영한다. 이때 경제의 발전은 사회 광범위 관심하는 주요 모순이다. 기업은 경제발전을 촉진하고 사회에게 산품 취업 세금등 제공하면 된다.
18 19세기 초기 발전한 시장경제 국가는 경제발전불균형하기 때문에 그리고 자선사업은 한가지의 전통 미덕이라서 자선사업을 기업의 중요사회책임으로 간주한다.
그세에 이르서 경제가 상당히 발전해서 사람은 경제발전의 기대감은 점점 줄고 생활의 품질에 더 높은 요구가 있다. 사람은 어떤 공업제품의 부작용과 환경오염에 소극적 영향도 관심이 있다. 경제의 불균형발전해서 사회의 모순을 생긴다. 사회는 기업에게 더 높은 기대하고 기업의 사회책임도 더 넓은 범위가 있게 된다.
중국은 언제 사회책임을 인식하게 되는가 ?: 1949년 신중국의 창립해서 기업의 발전에게 회망을 준다. 30년을 걸쳐 개혁개방까지 중국은 진정한 경제 건설시기를 맞이한다. 기업은 발전하면서 그의 영향과 작용이 커져 있다. 이때 상응하는 기업사회책임 문제가 생긴다.
예를 들면 :독한 우유 조난을 당한 광부 등등 . 사회책임이념은 경제위기후 후진타오 APEC에서 제출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