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경제 노동의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노동경제학]시장경제 불평등 및 그 대책
- [노동경제학]시장경제 불평등 및 그 대책
- ■경제학개론-노동시장의 현안으로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격차와 차별, 청년층과 고령층의 일자리 경쟁, 청년층의 실업 등이 경제적 문제로
- [경제학][노동경제학][경영경제학][고전경제학][후생경제학]노동경제학, 경영경제학, 고전경제학, 후생경제학, 경제성공학, 경제사회학, 경제지리학
- 노동경제학_노동시장의 특수성, 단기 노동수요, 거시적 사회의 노동공급, 임금의 경제적 기능, 실업률의 국가간 격차, 던롭(Dunlop)의 노사관계 시스템, 프리먼과 메도프 노동조합의 두 얼굴, 선진국 노동시장의 변화
- 본문내용
-
1.기업의 사회책임이란 무엇인가 ? 개념의 유래 ? 중국은 언제 사회책임을 인식하게 되는가 ?
2.기업의 사회책임은 무엇을 포함하는가 ?
3.사회책임을 담당하면 무슨 좋은 점이 있는가?
4.어떻게 하면 기업의 사회책임을 잘 담당할 수 있는가?
一.기업의 사회책임:기업은 이윤을 창조하고 주주에게 법율의 책김을 맡으면서 직원이나 사회공통체와 환경의 책임도 담당해야된다.기업의 사회책임은 이윤만 추구하는 전통이념을 넘어서 생산하는 과정에 사람의 가치를 중시하고 소비자 환경 사회에게 공헌을 강조한다.
개념의 유래: 경영관리이념은 서구에서 유래된다. 처음에는 서구시장경제 국가의 기업은 사회책임개념은 아무것도 없다 .기업은 이윤만 추구한다. 시장경제의 발전하면서 고전 경제학을 발족한다. 고전경제학이념은 시장경제중 기업의 대부분 기능을 기업의 사회책임으로 간주한다. 바꾸어 말하면 기업은 법율의 허락범위헤서 되도록 자원을 이용해서 사회의 필요한 산품과 서비스를 생산한다. 그리고 공정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이렇게하면 기업은 자기의 최기본 사회책임을 실현하는 셈이다. 이런 인식은 정확하게 국가경제 발전의 초기에 사회는 기업에 대해 요구와 기대를 반영한다. 이때 경제의 발전은 사회 광범위 관심하는 주요 모순이다. 기업은 경제발전을 촉진하고 사회에게 산품 취업 세금등 제공하면 된다.
18 19세기 초기 발전한 시장경제 국가는 경제발전불균형하기 때문에 그리고 자선사업은 한가지의 전통 미덕이라서 자선사업을 기업의 중요사회책임으로 간주한다.
그세에 이르서 경제가 상당히 발전해서 사람은 경제발전의 기대감은 점점 줄고 생활의 품질에 더 높은 요구가 있다. 사람은 어떤 공업제품의 부작용과 환경오염에 소극적 영향도 관심이 있다. 경제의 불균형발전해서 사회의 모순을 생긴다. 사회는 기업에게 더 높은 기대하고 기업의 사회책임도 더 넓은 범위가 있게 된다.
중국은 언제 사회책임을 인식하게 되는가 ?: 1949년 신중국의 창립해서 기업의 발전에게 회망을 준다. 30년을 걸쳐 개혁개방까지 중국은 진정한 경제 건설시기를 맞이한다. 기업은 발전하면서 그의 영향과 작용이 커져 있다. 이때 상응하는 기업사회책임 문제가 생긴다.
예를 들면 :독한 우유 조난을 당한 광부 등등 . 사회책임이념은 경제위기후 후진타오 APEC에서 제출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제론] 신 중국의 노동시장 -중국 노동시장 형성과 과정 발달, 문제점을 중심으로
- [노동경제학 기말 2022] 노동시장 특수성, 임금의 본질, 노동수요탄력성, 던롭, 노사관계, 효율임금정책, 미시적 실업, 노동조합 역할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노동경제학 기말과제물)일반적인 재화시장과는 다른 노동시장의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완전경쟁시장에서 기업의 단기 노동수요는 어떻게 결정되는지 등
- [노동유연성, 노동시장유연화] 노동유연성(노동시장유연화)의 분류와 노동유연성(노동시장유연화)의 현실, 노동유연성(노동시장유연화)의 문제점 및 노동유연성(노동시장유연화)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과제 분석
- 베트남의 선교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