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기업개요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Remote Analysis : Political, Socio-Cultural, Technology, Economic, Ecological
Task Analysis : Customers, Supplies, Competitors, Regulators
기업개요
회사명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서울특별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타운
창립일
1969년 3월 1일
1988년 2월 17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호텔기판, 항공우주산업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항공기 보유대수
총 124대 (2009년 3월 31일 기준)
66대 (2009년 6월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8개국 103개 도시
국내선 12개 도시
국제선 20개국 67개 도시 (여객) 14개국 23개 도시 (화물)
SWOT _ Strength
KAL
-국제적 인지도 높음
-동맹체 skyteam 운영
-많은 수의 항공기 확보
-다양한 항공노선 및 운항 편수 보유
-최상의 운영체제
AAR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동맹체 구성
-안전성확보
-서비스차별화
-한·중 노선 올인, 중국경제와 함께 성장
SWOT _ Weakness
KAL
-안정성 인식이 낮음
-아시아나보다 뒤떨어진 서비스 품질
-중국 노선의 부족
AAR
-항공기부족
-항공노선 다양성부족
-국내항공산업 후발주자
-국제적 인지도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전략연구]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아시아나항공과 비교분석)
  • 목차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2. 대한항공 기업소개3. 대한항공 SWOT분석대한항공 SWOT분석아시아나 SWOT분석4. 대한항공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7P전략대한항공 7P 분석아시아나 항공 7P분석6. 대한항공의 서비스전략7. 대한항공 기타 마케팅전략8. 결론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2012년 서비스마케팅학회 서비스 마케팅 대상선두적인 마케팅 차별화각종 광고상 수상왜 대한항공인가?2. 대한항공 기업소개비전과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목차 >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개요2) 기업미션과 비전 본론1. 항공산업 현황분석(1) 항공운송산업 현황(2) 서비스 평가소개(3) 대한민국 항공노선 현황(4) 항공사 제휴현황(5) 기술적환경2.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비교4. 대한항공의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 KOREAN AIR목 차1. 기업선정이유2. 대한항공 소개3. SWOT분석(VS 아시아나항공과 비교)대한항공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다. 기회(opportunity)라. 위협(threaten)아시아나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다. 기회(opportunity)라. 위협(threaten)4. 대한항공 마케팅믹스전략① product② price③ place④ promotion5.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외부 마케팅 전략 내부 마케팅 전략6. 대한항공 문제점 및 해결방안7. 나의 의견1. 선정동기주변에 졸업을 앞둔

  • [경영사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비교분석 -경쟁우위전략
  • 항공수요 급증대한항공의민영노선취항6.25사변성숙기발전기도입기1985~현재1960년대말 이후1948년 시작⇒개방적 성장전략에 따른내/외국민여행증가국적항공사의 영세성경제성장에 따른국민소득향상정치적 격변- 항공기 여객 수송수1966 1976 1986 1996 2003항공여객수1 3 10 39 43항공여객수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제2절  대한항공의 경쟁우위전략1.대한항공의 소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비교 - 한진그룹이 1969년 3월 1

  • 아시아나항공 vs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WOT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마케팅전략 비교분석-CONTENTS-서론본론1. 대한항공1) 대한항공 마케팅전략2) 대한항공 SWOT분석2. 아시아나 항공1)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전략2)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결론 및 나의의견출처 및 참고문헌서론최근 주5일제 근무의 단순 시행을 넘어선 어느 수준이상의 정착과 기존의 아시아는 물론, 최근 가수 싸이의 전 세계적인 성공과 KPOP을 선두로 한 한국의 대중문화가 급속도로 전 세계 문화시장에 퍼져나감으로써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