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율 분석을 통한 투자의사결정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백화점 VS 롯데백화점
비율분석을 통한 투자의사결정
1. 대차대조표
- 특정시점에서 한 기업의 재정상태를 보여줌
2. 손익계산서
- 제품 생산 후 일정기간 동안의 영업성과를 표시,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소요된 비용을 밝히고 당기순이익이
얼마인지를 나타낸 표
직접금융을 통한
자본조달
간접금융을 통한
자본조달
주식 발행
회사채 발행
은행차입
매입채무
기업어음
불특정 다수 대상, 재무의 건전성
경영의 의사결정권 있음
대규모자금의 장기사용
경영의사 결정권 없음
가장 보편적인 자금조달방식
구입 즉시 지불하지 않아
발생되는 부채
담보없이 수시자금조달을 위해
발행되는 약속어음
유동성분석
레버리지분석
유동비율
당좌비율
부채비율
이자보상비율
단기 채무 변제에 충당할 수 있는
유동자산은 얼마인가?
유동자산에서 재고자산을 제외한
후 유동성을 평가
부채 / 자기자본 * 100
100%이하가 표준비율
(경상이익+이자비용)/이자비용
이자지급능력 보유여부 파악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 롯데백화점과의 합작‘유니크로’가 조기 안착할 수 있었던 이유를 합작형태로 진출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사가 51%, 롯데쇼핑이 49%의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사는 현재 한국, 뉴욕, 상해, 홍콩, 영국 등에 진출, 3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만 유일하게 합작형태로 진출했으며 다른 곳은 모두 직진출했다. 패스트리테일링사가 직진출이라는 기존의 글로벌 정책을 깨

  • 신세계 백화점 SWOT 분석, 신세계 백화점 STP 전략, 신세계 백화점 Marketing Mix, 신세계 백화점 기업 분석
  • 분석4신세계 백화점 SWOT 분석5신세계 백화점 STP 전략6신세계 백화점 Marketing Mix7결론8참고 자료1. 서론현재 국내 백화점의 판도는 IMF이후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롯데, 현대, 신세계 등으로 크게 3분화되어 있다. 이들 백화점에 비해 자금력이나 전략적인 면 등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던 지방 백화점들은 이들 3개 백화점의 빈번한 지방점 진출과 M&A로 인해 쇠퇴의 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이 중에서 신세계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한

  • 중국투자론 - 이마트의 중국시장
  • 결정적 요인이었다. 철저하게 중국인들의 입장에 서서, 그들의 입맛에 모든 것을 맞춘 것이다. (3)융통성 있는 시장 진입 방식:외자기업이 중국 투자를 결정할 시점에서 심각하게 고려하는 항목 중의 하나가 투자형태를 어떻게 가져가야 하느냐이다. 즉, 진입방식을 독자로 할 것인지, 혹은 합자나 합작으로 할 것인지? 어느 경우가 이 업종에 가장 유리한지? 그리고 지분 구조의 비율은 어떻게 가져가는 것이 좋은지 등이다. E-mart는 유통업체이기 때문

  • [브랜드마케팅]신세계 백화점 브랜드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 백화점의 s.w.o.t 분석>1. Strenth :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짐 : 사람들이 신세계에 대해 알고는 있다.삼성 제휴사로써 재무 구조 확실유리한 지리적 입지 조건2. Weakness : 굳어진 진부한 이미지 Brand Equity가 흔들림 : Brand I.D와 Image가 일치하지 않는다.-> 이미지 재고 필요.3. Opportunity : 이미 형성된 주요 고객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접근 가능(처음부터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아닌 새로운 이미지 환기)4. Threats : 현대, 롯데 등 강력한 경쟁사 포진 : 차별화 된

  • [서비스경영]롯데백화점 서비스전략 및 품질개선방안
  • 롯데 백화점은 교통 혼잡을 유발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제공한다는 문제점도 가지고 있다.⑤ 노동집약도의 정도롯데 백화점은 다음과 같은 영업 조직도를 가지고 있다.(다음 장) 이것은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데에 매우 유용한 조직도라고 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판매 사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들은 기업의 수요 창출을 하며, 시장정보를 제공하고, 이윤을 창출하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에게는 구매의사를 결정하는데 조력하며, 지식 정보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