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e You Nuts ?
*
회사보다 감옥이 낫다??
*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장배경
사업초~1970년대
- 1967년 설립
- 텍사스주내 취항 (1968)
- 당시 항공산업 내 높은
진입장벽->적자기록
- 자금난으로 항공기 매각
-> 재이륙 시간 단축 노력
- 캘리포니아로 노선 확장
(시장점유율< 수익률 우선)
- 경기침체 ->저렴한 비행 상품 제공
- 침체 속 지속적 성장
- 9.11테러로 인한 항공산업 침체
-> 불황기 역이용( 현금 > 부채 )
- 고유가로 인한 위기
-> 선물거래 통한 항공유 확보
1980~90년대
2000년대~현재
- 위기를 기회로 인식
- 비용절감, 효율성 극대화
4 / 19
사업초기 단계
성장 단계
안정화 단계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쟁전략
원가 차별화 전략
한산한 공항만을 이용
운임체계의 단순화
단순한 마일리지 제도
비행기 기종의 통일화
지정좌석제 폐지
기내식 등 불필요한 서비스의 최소화
재이륙 시간의 단축
장비사용률 극대화
운영경비의 최소화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경영방식이 과연 장거리 운행 계획에도 똑같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토론해 보자. 3. 상황분석과 분석상의 주요가정사우스웨스트항공은 항공기를 이용하여 목적지에 가고자하는 승객을 정시에 그것도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게 하면 자신들이 운영하는 항공사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는 단순한 개념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는 항공 업계에 뛰어들었다.⇨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 단순함① 단
항공사들이 더 이상 저원가전략을 지속하기 어려워짐. 뿐만 아니라 각종 대내외적 상황으로 인해 항공산업은 사상 최대의 위기에 직면이러한 상황 속에서 단거리노선에 뛰어들어 시장을 점령한사우스웨스트 항공 02 등장배경저가요금체계 수립1기존 항공사 경영 방식을 탈피하여 사우스웨스트 항공만의 차별화 전략을 수립서비스 프로세스의 표준화2대기시간 감소3‘가족주의’적 기업문화 조성4‘FUN’마케팅 도입5국내단거리노선높
CONTENTS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CEO 소개 (2) 사우스웨스트 항공 연혁 2. 사우스웨스트 기업등장배경3.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차별화된 경영전략(1) 대기 시간의 감소(2) 원가절감과 저렴한 가격전략(3) FUN 경영마케팅전략4. 경영성과 분석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사, SouthWest Airlines01 기업소개사우스웨스트 항공 연혁 2CEO 소개 11971.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에서 창사1982. Herbert D. Kelleher 가CEO로 취임1984. 고객만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