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Are You Nuts ?
*
회사보다 감옥이 낫다??
*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장배경
사업초~1970년대
- 1967년 설립
- 텍사스주내 취항 (1968)
- 당시 항공산업 내 높은
진입장벽->적자기록
- 자금난으로 항공기 매각
-> 재이륙 시간 단축 노력
- 캘리포니아로 노선 확장
(시장점유율< 수익률 우선)
- 경기침체 ->저렴한 비행 상품 제공
- 침체 속 지속적 성장
- 9.11테러로 인한 항공산업 침체
-> 불황기 역이용( 현금 > 부채 )
- 고유가로 인한 위기
-> 선물거래 통한 항공유 확보
1980~90년대
2000년대~현재
- 위기를 기회로 인식
- 비용절감, 효율성 극대화
4 / 19
사업초기 단계
성장 단계
안정화 단계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쟁전략
원가 차별화 전략
한산한 공항만을 이용
운임체계의 단순화
단순한 마일리지 제도
비행기 기종의 통일화
지정좌석제 폐지
기내식 등 불필요한 서비스의 최소화
재이륙 시간의 단축
장비사용률 극대화
운영경비의 최소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 보고서] 사우스웨스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항공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안연구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연구 보고서INDEX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 기업개요(2) 기업문화(3) 기업성장과정2.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3. 기업환경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 (컨티넨탈항공과 비교분석)5. 사우스웨스트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6.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전략(1) 벤치마킹전략(2) 저원가 고효율 전략(3) 역발상마케팅 전략(4) No Ticket 마케팅(5) 차별화마케팅 전략7. 사우스

  • [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경영방식이 과연 장거리 운행 계획에도 똑같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토론해 보자. 3. 상황분석과 분석상의 주요가정사우스웨스트항공은 항공기를 이용하여 목적지에 가고자하는 승객을 정시에 그것도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게 하면 자신들이 운영하는 항공사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는 단순한 개념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는 항공 업계에 뛰어들었다.⇨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 단순함① 단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Southwest Airline vs Continental Airline성공과 실패사례분석< 목차 >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제선정배경 (3) 사우스웨스트 기업상황분석2.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1) 운영전략(2) 조직전략(3) 니치시장 공략전략3. 컨티넨탈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 (2) 기업역사(3) 콘티넨탈라이트의 파산4.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분석(1) 비용의 효율성전략(2) 운영비절감(3) CEO의 리더십(4) 차별화전략(5) 마케팅전략의 성공(6) 기업정신5

  •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
  • 항공사들이 더 이상 저원가전략을 지속하기 어려워짐. 뿐만 아니라 각종 대내외적 상황으로 인해 항공산업은 사상 최대의 위기에 직면이러한 상황 속에서 단거리노선에 뛰어들어 시장을 점령한사우스웨스트 항공 02 등장배경저가요금체계 수립1기존 항공사 경영 방식을 탈피하여 사우스웨스트 항공만의 차별화 전략을 수립서비스 프로세스의 표준화2대기시간 감소3‘가족주의’적 기업문화 조성4‘FUN’마케팅 도입5국내단거리노선높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경영성과분석 PPT레포트
  • CONTENTS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CEO 소개 (2) 사우스웨스트 항공 연혁 2. 사우스웨스트 기업등장배경3.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차별화된 경영전략(1) 대기 시간의 감소(2) 원가절감과 저렴한 가격전략(3) FUN 경영마케팅전략4. 경영성과 분석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사, SouthWest Airlines01 기업소개사우스웨스트 항공 연혁 2CEO 소개 11971.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에서 창사1982. Herbert D. Kelleher 가CEO로 취임1984. 고객만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