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뉴스 소비형태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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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디지털시대
뉴스 소비 형태의 변화
2014년 2030M/F Digital Life Style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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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0
7:00
오전업무
점심시간
오후업무
퇴근
휴식
기상
출근
24시간 온라인과 모바일에 노출
AM 07~09 출근
- 승용차/버스출근
- 스마트폰 이용
- 라디오 or 뉴스기사
웹툰 등 이슈 파악
- 업무준비
AM 09~13 근무 및 점심
- 근무 중 인터넷 이용
시간 약 1시간 이상
- PC활용
(메신져 / 뉴스/ 주식 등)
- 점심시간 스마트폰 활용
PM 01~06 근무
- 근무 중 인터넷 이용
시간 약 3시간 이상
- PC활용
(메신져 / 뉴스/ 주식 등)
PM 07~ 여가활동
- TV시청 / 인터넷 / 음주 / 스마트폰
- 인터넷 이용시간 : 약 3시간 이상
- 주말의 경우 퇴근 이후 패턴이 종일로 확장
- 스마트폰 활용 비중 점차 증대
디지털시대 뉴스 소비 형태의 변화 - 서론
30대 스마트폰을 통한 콘텐트 이용
출처: KISDISTAT Report, 2011년~2014년 미디어보유와 이용행태 변화
스마트폰을 통해 신문,뉴스 검색 활발
동영상/TV콘텐트 보다 신문/음악 소비가 많음
디지털시대 뉴스 소비 형태의 변화 - 서론
오프라인 온라인
뉴스 유통의 다양화로 소비 경로의 변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음
뉴스의 컨텐츠 상품화
디지털시대 뉴스 소비 형태의 변화 -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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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역 요약 시청과 청취 WatchingandListening
  • 디지털 기술과 비슷한 수준으로 소비자와 생산자 사이의 라인을 흐트러트린 매체도 없었고, 뉴스 콘텐츠의 품질과 선택에 대한 책임의 라인도 흐려졌다. 그러한 걱정에도 불구하고 1990년대의 최초의 인터넷이 이러한 기술 발전이 저널리즘의 얼굴을 바꾸어줄 것이라는 새로운 낙관론이 생겨났다. 청중과의 상호작용은 분명한 가능성이 되었고 멀티미디어 내용의 사용은 스토리텔링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다.하지만 현재, 특히 신문이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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