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의 경영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노동자의 경영참가
*
목 차
경영참가제도의 개념 및 이론
경영참가의 배경
경영참가의 유형
경영참가의 장단점
*
*
경영참가제도의 개념 및 이론
경영참가는 노동자들이 기업의
중요한 의사결정과정에 참가하는 것
◈ 넓은 의미: 노동조합이 결성되어 임금 등의 노동조건이 기업주에 의해
독단적으로 결정되지 않고 단체교섭을 통해 결정되는 것
◈ 일반적인 의미: 경영참가는 직접적인 노동조건의 결정이 아니라
생산량의 결정이나 신기술 도입, 그리고 인사조치 등과 같이 한때
경영자의 고유업무라고 생각되던 사항에 노동자들이 참가하는 것
더 이상 경영은 기업주의 전권이 아니라
노조와의 합의 또는 협의의 대상
경영참가의 개념
*
*
경영참가제도의 개념 및 이론
3. 경영참가에 대한 이론
① 대리인 / 거래비용 모형
:대리인의 동기유발에 소요되는 비용이 증가할 수 밖에 없으므로 경영참가는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봄
② 집단압력모형
:기업의 감시감독이 완벽하지 않아 일부 종업원이 열심히 일하지
않고 보상을 받게 되어 감시감독비용 증가 종업원 스스로 감시감독수행
③ 관료주의적 통제모형
:기업의 의사결정구조를 보다 탄력적이고 융통성있게 변화시킴으로써 기업의 효율성을 증가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