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물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Posco story
인류 문명은 철의 발전과 궤를 같이 해왔듯이
포스코가 걸어온 길은 한국 경제 성장의 역사에 맞닿아 있다.
일제 강점기 동안 잃어버렸던, 한국 철강산업 발전의 꿈은
1960년대 종합제철 건설계획 수립으로 구체화가 되었다.
비록 자본, 시술, 경험도 없는 무의 상태였지만
박태준 사장을 비롯한 39명은 1968년 4월 1일 회사 창립식을
갖고 일관제철소 건설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창업기
1945 - 1969
1967. 07 종합체철소 입자 포항으로 확정
1967. 11 종합체철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1968. 03 회사창립총회
1968. 04 포항종합체철주식회사 창립
포스코 마케팅, 구매, 기획 직무소개
산업·고객별 차별화 전략 및 제품별 판매전략을 수립하고, 장단기 성장대책과 추진 방향 설정
생산능력과 Sales-Mix를 고려하여 공장별 생산계획과 제품별 매출계획 수립
포스코 마케팅, 구매, 기획 직무소개
주문접수 단계 이전까지 계약 준비활동 실시. 연간 공급계약, 판매점 지정계약 등 판매 관련 계약을 체결
생산 계획의 수립·조정 및 주문접수부터 출하지시까지 통상적인 주문처리
판매결산·청구·수금 등 대금회수 활동과 고객사 신용조사, 담보확보 등 채권관리 활동
고객이 제기한 불만과 클레임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고객만족도 향상
포스코 마케팅, 구매, 기획 직무소개
포스코 마케팅, 구매, 기획 직무소개
구매정책, 중장기 전략방향 및 실행계획 수립
철강재 생산계획, 조업자재 소요주기, 설비 수리계획과 연계한 구매량 및 시점 결정
구매소요를 근거로 프로세스를 거쳐 우수 공급사를 선정, 협상 후 계약 체결
인터넷과 정보 시스템을 통해 주문 접수, 입고를 확인한 후 정산
자재 및 원료 재고의 적정수준 유지와 관리
공급사, 외주 파트너사의 계약이행과 구매실적을 평가하고 분석하여 향후 계약에 반영
기본정보인 Master Data에 대한 관리표준을 수립하고, 데이터의 정합성을 분석하여 수정, 보완
원료생산지로부터 양 제철소 원료부두까지의 선박 수송 과정의 모니터링, 지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