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경영 TQ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사적 품질경영(TQM)
Table
Of
Contents
Your slogan
1. 전사적 품질 경영이란?
전사적 품질 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 = 全社的品質管理 )
회사의 전원이 QC(품질관리)를 이해하고 조직적으로 제품의 질을 높이려고 노력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원료에서 상품까지의 유통 하나만 보아도 그것 에는 '설계, 제조, 판매, 고객'의 루트가 있다. 그러나 이들의 각 단계가 개별적으로 행동하면 전체의 의사통일이 취해지지 않고 고객의 의향을 무시한 상품이 생산되거나 판매된다. TQC는 설계, 제조, 판매 등의 각 부문은 물론 총무나 인사 등 직접 제품에 관계하지 않는 부분까지 포함해서 제품을 잘 만들어 보려는 전사적 운동이다.
Your slogan
1. 전사적 품질 경영이란?
설계
판매
제조
고객
전사적 품질 경영
(TQM)
총무
인사
Your sloga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사적품질경영(TQM)
  • 전사적 품질경영(TQM)제출일 학과: 학번: 이름: 목차품질의 개념p.3품질의 정의가빈의 품질요소전사적품질관리 p.6전사적 품질관리품질관리의 역사적 발전단계품질관련인증 및 품질대상 p.7ISO국제표준인증품질대상PL책임품질비용 p.13통제비용실패비용간접품질비용품질개선

  • [성과관리론 공통] 성과관리의 도구(MBO, TQM, 논리모형, BSC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특정 성과관리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정부기관의 사례
  • TQM, 논리모형, BSC 등)에 대한 내용1) MBO : 목표에 의한 관리(Management by Objectives)2) TQM : 전사적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3) 논리모형 :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4) BSC : 균형성과관리제도(Balanced Scorecard)4. 성과관리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외국 정부기관의 사례1) 미국 연방정부의 GPRAMA(프로그램 성과평가) 사례2) 캐나다 정부의 MAF(관리 책무성 모형) 사례5. 특정 성과관리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정부기관의 사례 - BSC 사례6. 특정 성과관리 도구를

  • 중국 정부는 중국기업의 품질경영활동 글로벌 경쟁시대 Tqm이란 tqm의 역사 tqm의 특징 중국기업의 TQM 발전과정 중국기업의 TQM 도입사례
  • 경영활동이 부진한 원인을 이해부족이라고 분석글로벌 경쟁시대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Tqm이란?수요자 만족을 위해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실제적 이행의과정 철학.tqm의 철학적 기반수요자는 조직의 운영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과정을 중시하여 인간위주의 경영시스템을 지향한다.tqm의 역사품질관리-품질보증-전사적 품질경영tqm

  • [조직개발] 조직개발 사례관련 집단과제보고서
  • 경영팀과 함께 3일 동안의 회합을 주관하고 변화과정을 시작하는 일을 수행하는 컨설턴트를 지목하였고, 팀은 병원관리자와의 토론 및 산업계의 컨퍼런스 등을 참고하여 가장 적합한 개입전략으로 전사적품질경영(TQM)을 결정하였다.□ TQM을 선택한 이유첫째 : 환자에게 개선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병원으로 당연한 일이며, 이것은 결국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둘째 : 규제단체인 JCAHO가 병원이 계속적인 개선원칙을 채택하도

  • [조직개발론] SHS 조직개발사례
  • 경영팀과 함께 3일 동안의 회합을 주관하고 변화과정을 시작하는 일을 수행하는 컨설턴트를 지목하였고, 팀은 병원관리자와의 토론 및 산업계의 컨퍼런스 등을 참고하여 가장 적합한 개입전략으로 전사적품질경영(TQM)을 결정하였다.□ TQM을 선택한 이유첫째 : 환자에게 개선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병원으로 당연한 일이며, 이것은 결국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둘째 : 규제단체인 JCAHO가 병원이 계속적인 개선원칙을 채택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